제네시스 G70 왜건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G70 왜건은 G70 부분변경을 기반으로 제네시스 차세대 디자인이 반영된 새로운 외관과 신규 파워트레인인 스마트스트림 2.5 터보 엔진이 적용된다. 3.3 터보는 그대로 유지된다. 올해 하반기 출시되며 유럽을 겨냥한 모델이다.

G70 왜건의 외관은 최근 유출된 G70 부분변경과 유사하다. 전면부에는 하단부를 뾰족하게 마무리한 새로운 대형 크레스트 그릴과 2줄이 강조된 쿼드램프가 적용됐다. 방향지시등은 주간주행등과 통합된 형태로 2줄 모두 점등된다.

후면부는 헤드램프와 같은 쿼드램프가 탑재된다. 방향지시등은 전면과 동일하게 2줄로 점등된다. 번호판은 범퍼로 이동했다. 기존의 번호판 자리는 제네시스 레터링이 삽입된다. 측면부는 경쟁 왜건 모델들과 다르게 매끄럽게 떨어지는 스포티한 루프라인을 갖출 예정이다.

실내는 현행 G70의 레이아웃과 같다. 전자식 기어 레버, 공조기 버튼 등이 그대로 유지된다. 다만 현행 8인치에서 10.25인치로 인포테인먼트 모니터가 확대되며, 스티어링 휠에 터치형 버튼이 도입된다. 또한 도어트림에 새로운 패턴의 퀼팅이 삽입된다.

G70 왜건의 파워트레인은 기존의 2.0리터 터보를 대체해 스마트스트림 2.5T 엔진이 적용된다. 2.5 T-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kgm를 발휘한다. 3.3리터 터보 엔진은 그대로 유지되며, 출력이 소폭 상승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