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볼트 EUV 실내가 일부 공개됐다. GMauthority가 게재한 볼트 EUV의 실내는 공조기를 비롯한 기능 대부분이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에 통합됐다. 볼트 EUV는 EV와 SUV가 합쳐진 크로스오버로 국내 투입도 예정됐다. 볼트 EUV의 글로벌 출시는 올해 하반기다.

볼트 EUV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는 현행 볼트 EV의 10.2인치 디스플레이보다 크다. 오디오 및 공조기 버튼은 디스플레이에 통합돼 물리적 버튼이 크게 줄었다. 디스플레이는 정사각 형태로 변경되며, 비상등 버튼은 디스플레이 오른쪽에 적용됐다.

볼트 EUV의 실내는 뷰익 리뱃징 모델인 벨라이트 7과 다르다. 벨라이트 7은 볼트 EUV와 파워트레인, GM BEV2 플랫폼, 외관 디자인을 공유한다. 벨라이트 7의 디스플레이는 플로팅 타입으로 크기는 10.2인치다. 디스플레이 하단에는 공조 장치가 탑재됐다.

볼트 EUV의 차체 크기는 전장 4293mm, 휠베이스 2675mm로 볼트 EV보다 전장 128mm, 휠베이스는 75mm 길다. 전고와 함께 도어 높이도 소폭 상승한다. 또한 측면부 펜더에는 플라스틱 클래딩을 추가해 SUV 특유의 이미지를 구현할 예정이다.

일부 외신에 따르면 볼트 EUV에는 최근 국내에 출시된 볼트 EV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한다. 2020 볼트 EV는 66kWh 배터리팩을 탑재하고 시스템 총 출력 200마력, 최대토크 36.7kgm의 성능을 낸다. 1회 충전거리는 414km지만, 볼트 EUV는 줄어들 전망이다.

특히 볼트 EUV는 캐딜락 차량 외에 최초로 수퍼 크루즈 운전자 보조시스템이 적용된다. 새롭게 개선된 수퍼 크루즈는 방향 지시등을 사용해 스스로 차선을 변경하며, 접근하는 차량의 속도 차이를 확실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후면 레이더가 추가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