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코리아는 대형 SUV XT6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XT6는 3열에 이르는 모든 탑승자에게 최상의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대형 SUV로, 최상위 트림인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 출시된다. 세부 스펙 및 가격정보는 오는 16일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다.

XT6는 캐딜락의 변화된 세그먼트 전략에 따라 대형 SUV 세그먼트에 처음 진입하기 위한 모델이다. XT6를 통해 캐딜락은 자동차 시장의 주류로 자리매김한 SUV 시장에서 XT5, 에스컬레이드와 함께 캐딜락만의 프리미엄 SUV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하게 된다.

XT6의 차체 크기는 전장 5050mm, 전폭 1965mm, 전고 1750mm, 휠베이스 2863mm다. 대형 차체를 통해 3열의 레그룸은 750mm까지 제공된다. 또한 XT6는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에서 최고등급인 탑 세이프티 플러스를 미국 브랜드 중 유일하게 획득했다.

XT6는 3.6리터 V6 가솔린 직분사 엔진과 하이드로매틱 자동 9단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8.0kgm의 성능을 낸다. 복합연비는 20인치 휠 기준 8.3km/ℓ(도심 7.1, 고속 10.5)며 서스펜션은 전륜 맥퍼슨, 후륜 독립식 멀티링크 방식이다.

이밖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이 포함된 보스 퍼포먼스 사운드 시스템, 에어 이오나이저, NFC 페어링 기능이 추가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의 편의사양과 전방충돌경고 및 제동, 차선유지보조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의 안전사양이 탑재됐다.

한편, 캐딜락은 XT6 사전계약 고객에 한해 약 200만원 상당의 툴레 루프 랙 및 루프 캐리어를 증정한다. 다양한 액티비티를 위한 아웃도어 용품 적재에 최적화된 루프 캐리어를 통해 더욱 다이내믹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