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매립전용 8인치 내비게이션을 출시했다.

현대모비스는 28일, 8인치 매립형 내비게이션 폰터스 BI-8300G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폰터스 BI-8300GT는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과 유사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내비게이션 이용 행태를 분석하여 스마트폰과 동등한 수준의 시인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독자적인 사용자 환경을 개발해 적용했다.

특히, 초기화면에서 '턴 바이 턴(지도 없이 좌회전, 우회전을 화살표와 거리로 표시하는)' 기능을 제공해 내비게이션 지도 화면에 들어가지 않더라도 초기화면에서 오디오나 DMB 등을 이용하면서 내비게이션의 각종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 현대모비스가 매립형 내비게이션 폰터스 BI-8300GT를 출시했다

게다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초기화면을 변경할 수 있으며, 부팅 시에 계절별로 다른 이미지 및 간단한 차량관리 정보도 제공한다.

폰터스 BI-8300GT는 800×480 해상도의 풀 HD 재생 화질에 1GHz급 고성능의 CPU를 적용해 내비게이션 이용과 DMB 시청 등의 원활한 멀티태스킹을 지원한다. 또, 지니 3D맵에 KBS-TPEG을 적용하여 실시간 교통정보에 따른 최적의 경로를 안내한다. 맵 업그레이드는 평생 무료이다.

현대모비스 멀티시판영업실장 서상학 이사는 “JD 파워의 미국 2011년 순정-내비게이션 만족도 조사에서 현대모비스가 2위를 차지해 우수한 고객 만족도를 증명했다”면서 “축척된 순정-내비게이션 기술을 바탕으로 시판 내비게이션 시장에서도 뛰어난 품질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폰터스 BI-8300GT의 가격은 71만9000원(부가세포함, 공임비 별도)이다.

전승용 기자 〈탑라이더 car@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