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고추장 김상영 기자 전승용 기자 김한용 기자
 
> 뉴스 > 펀오토 > 아웃도어 | 솔로캠퍼의 슬로캠핑
     
[솔로캠퍼의 슬로캠핑] 양평 솔뜰캠핑장, 피톤치드에 쉼을 얻어요
2012년 03월 02일 (금) 18:00:59 솔로캠퍼 g107801@naver.com

“어느 캠핑장 다니세요?”캠퍼들을 일상에서 만날 때마다 묻는 질문이다. 캠퍼들 사이에서는 캠핑장에 대한 호오가 갈리게 마련이다. 그런데 지난해 양평에 자리를 튼 ‘솔뜰캠핑장’은 많은 캠퍼를 만족시킬 만한 요소가 포진해 있다.

소나무가 있는 뜰

솔뜰캠핑장은 팔당대교에서 양평에 다다르는 길에 있다. 냉면과 완자 등으로 유명한 ‘옥천냉면’ 간판이 보이면 좌회전을 해 마을로 들어서면 된다. 1년 내내 오가는 발길이 끊이지 않는 분주한 길. 그러나 솔뜰은 고요하다. 큰길과 캠핑장이 5km 이상 떨어져 있기 때문.

   
▲ 캠핑장 너머로 해가 지고 있다.

캠핑장은 이름 그대로 ‘소나무가 있는 뜰’이다. 아직 캠핑장 전체에 소나무숲을 조성한 건 아니지만 메인 사이트인 아랫뜰에는 멋진 소나무가 포진하고 있다. 나무그늘이 전혀 없는 윗뜰도 삭막한 분위기는 아니다. 눈을 들면 온통 산이다. 유명산을 비롯해 용문산, 대부산이 캠핑장을 병풍처럼 둘렀다.

   
▲ 솔뜰캠핑장 아랫뜰 모습

“사람이 찾는 주말이 좋아”

솔뜰캠핑장 지기 김화중씨(41)는 10년 넘게 조경사업을 했다. 원래 양평에서 조경사업을 하던 그는 다른 사업을 찾던 중에 주변으로부터 ‘캠핑장’을 하라는 조언을 들었다. 그래서 자신의 전공을 살려 캠핑장 곳곳에 조형물을 만들고 조명도 깔끔하게 설치했다. 직접 캠핑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화장실, 샤워실, 개수대 등 편의시설 등이 깔끔하면 더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시설도 보강했다. 또 탁구대, 트램플린 등 어린이와 가족이 놀 수 있는 공간도 만들었다. 캠핑장 지기는 매점에 장작과 간단한 다과류 등을 준비해놓고 캠핑객의 불편사항을 해결해준다.

   
▲ 솔뜰캠핑장 야경

자신의 소나무뜰을 캠핑객에 내준 셈. 그래도 캠핑장 지기는 조용하던 곳에 사람이 찾아 좋다고 함박웃음이다.

캠핑장 사이트 구성

캠핑장은 약1만5000평 부지를 활용한다. 소나무숲으로 이뤄진 아랫뜰을 중심으로 윗뜰, 앞뜰, 옆뜰로 캠핑 사이트가 나뉜다. 아랫뜰은 20동 정도 텐트를 칠 수 있다. 소나무 숲이 드리워져 여름에도 그늘이 시원하게 생긴다. 풍광도 좋아 가장 인기 있는 사이트다.

   
▲ 어린이가 눈사람을 만들고 있다.

윗뜰은 이름처럼 캠핑장 가장 위쪽에 위치했다. 펜션, 매점, 화장실 등 본부 건물을 중심으로 윗뜰과 아랫뜰이 나뉜다. 윗뜰에는 텐트 43동을 칠 수 있다. 나무가 거의 없어 그늘이 생기지 않지만 공간이 넓어 텐트를 치기 편하다. 겨울에는 햇빛이 잘 들어 비교적 따뜻k다. 본부 건물 바로 앞이 앞뜰이다. 화장실, 개수대 등이 가까워 편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돌아다니기 때문에 조용하지는 않다. 옆뜰은 8동의 텐트만 칠 수 있도록 따로 마련돼 있어 조용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가는길

서울 쪽에서 출발한다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해 팔당대교 쪽으로 간다. 고읍교차로에서 설악(청평)방면으로 좌회전한다. 2㎞ 정도 가다가 중미산휴양림 방면으로 좌회전, 동촌삼거리에서 또 좌회전한다. 800m 정도 이동하면 솔뜰캠핑장 표지판이 보인다.

   
▲ 캠핑장 모습

추가정보

캠핑장은 1만5000평 부지에 윗뜰, 아랫뜰, 앞뜰, 옆뜰 등의 사이트로 나뉜다. 소나무 숲으로 이뤄진 아랫뜰은 쾌적한 분위기여서 인기가 좋다. 윗뜰은 나무가 없어 여름에는 불편하지만 겨울에는 햇빛이 잘들어 따뜻하다는 이점이 있다. 앞뜰은 본부 건물 바로 앞에 위치해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가깝다. 대신 오가는 사람이 많아 시끄럽다. 옆뜰은 캠핑장 옆쪽에 따로 8동만 텐트를 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 사생활이 더 잘 보장된다.

캠핑장은 전기를 모두 사용할 수 있고 24시간 온수도 나온다. 장작, 다과류 등을 매점에서 판매한다. 장작은 1만1000원에 판매. 전화로 시키면 캠핑장지기가 텐트로 직접 배달해준다. 캠핑장 이용료는 1박에 3만원. 예약은 홈페이지(http://www.solddeul.com/)를 통해 할 수 있다. 031-771-9670 

솔로캠퍼 g107801@nav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구플러스 네이버밴드 카카오스토리
솔로캠퍼의 다른기사 보기  
ⓒ 탑라이더(http://www.top-rid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차
시승기

등록번호 : 서울 아01270 | 등록연월일 : 2010년 6월 21일
서울시 중랑구 동일로95길 31 401호 |  02-963-2903 | 발행인 및 편집인 : 이한승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한승
Copyright 2016 HS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hslee@top-rid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