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2010 지속가능보고서‘MOVE’가 세계적 권위의 연차보고서 경연대회인 ‘비전 어워드(2009 Vision Awards)’에서 지속가능보고서(Sustainability Report) 부문 최고상인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 기아차 2010 지속가능보고서 MOVE 표지

또한, 지속가능보고서 뿐만 아니라 2009 비전 어워드 전 부문에 출품된 전세계 25개국 4천여 개의 연차 보고서 중 전 부문 통합 9위에 오르는 등 세계적 수준의 지속가능보고서임을 인정받았다.

기아차는 지난 3월, 지난해 독창적인 스타일로 국내외 호평을 받은 잡지(Magazine) 형태를 적용해 2010 지속가능보고서 ‘MOVE’를 발간했으며, ‘미래를 향한 책임 있는 전진(Moving Forward Responsibly)’를 발간 테마로 그 동안 기아차가 이룬 경제적·환경적·사회적 경영성과들과 미래 비전 등을 담아 냈다.

2001년 시작되어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에서 주관하며,연차 보고서 분야 최고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고 있다.

세계적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은 지속가능보고서, 연차보고서 등 세계 유수 기업들의 커뮤니케이션 자료에 대한 경쟁력을 매년 평가해 발표하고 있으며, 기아차는 지난해 비전 어워드에서 지속가능보고서 분야 금상(Gold)을 수상한 바 있다.

2009 비전 어워드 심사위원단은 “기아차 2010 지속가능보고서 ‘MOVE’는 첫 인상부터 매우 훌륭했으며, 명료하고 독창적인 메시지 전달력, 주요 정보에 대한 독자들의 뛰어난 접근성 등을 높이 평가한다.”며 “기아차 2010‘MOVE’를 2009 비전 어워드 최고의 지속가능보고서로 선정한다.”고 말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잡지 형태의 지속가능보고서를 통해 국내외 호평을 받은 데 이어 올해 지속가능보고서‘MOVE’가 비전어워드 최고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다.”며 “2009 비전 어워드 수상을 계기로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 기아차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기업 이미지를 전세계에 알리는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MOVE’는 2009년 국내 최초로 잡지(magazine) 형태를 도입해 시선을 사로잡는 감각적 디자인은 물론, 쉽게 풀어 쓴 전문기술용어 등으로 누구나 재미있게 기아차의 지속가능경영활동을 이해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는 2003년부터 매년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2006 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는 미국 갤럭시 어워드(Galaxy Award) 금상과 한국디자인진흥원 GD(Good Design) 마크를 획득했으며, 잡지 형태를 최초로 도입한 2009 지속가능보고서 ‘MOVE’는 미국 2009 ARC 어워드 금상과, 2008 비전어워드 금상 등을 잇달아 수상하는 등 국내외에서 지속가능보고서로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