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메이커 폭스바겐의 TSI® 엔진이 독일의 기술감리 기관인 TÜV Nord가 인증하고 수여하는 환경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폭스바겐은 첨단 변속기인 DSG®에 이어 두 번째로 수상을 하게 되었다.

▲ 환경상을 수상한 폭스바겐 TSI 엔진

TSI 엔진은 지난해부터 3번에 걸쳐 수상한 <올해의 엔진상>을 비롯한 각종 수상 기록으로 TDI® 엔진과 함께 폭스바겐을 대표하는 엔진으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최소의 연료로 최대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탄생한 폭스바겐의 TSI 엔진은 전 세계에서 가장 효율성이 뛰어난 휘발유 엔진으로 널리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컴팩트한 크기에 강력한 파워와 뛰어난 연료 효율성을 동시에 갖춰 엔진 분야에서 혁신적인 발전을 이뤄냈다. 1.2리터와 1.4리터 트윈차저 엔진을 비롯해 1.8리터, 2.0리터 엔진에서 104마력에서부터 270마력까지 다양한 엔진 성능으로 제공되고 있는 TSI 엔진은 현재 소형차 폴로에서부터 골프, 티구안, 시로코, 파사트까지 여러 모델에 탑재되어 판매되고 있다.

TÜV Nord에서는 ISO 14040/44 규칙에 따른 전 과정 평가(Life Cycle Assessment)을 바탕으로 평가하며, 자동차나 기술의 환경 특성을 고려하여 생산에서부터 재생까지 전 과정이 면밀히 검토된다.

폭스바겐은 TSI 엔진과 함께 DSG 변속기, TDI 엔진을 바탕으로 환경 보호와 에너지 절감을 위한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아우르는 개념인 블루모션 테크놀로지(BlueMotion Technologies®)를 통해 친환경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미 유럽 소비자들의 1/3 가량이 블루모션 테크놀로지를 인식하고 있을 정도로 성공을 거두고 있다.



탑라이더

<저작권자ⓒ탑라이더.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