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 코리아(대표 이계웅)는 신모델 2종을 포함한 할리데이비슨 2012년형 모델을 아시아 시장 최초로 한국에 런칭하고 5일부터 판매에 한다고 밝혔다.

2012년 할리데이비슨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모델은 주행환경에 따라 모터사이클 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다이나 스위치백(FLD)과 낮고 긴 차체로 아름다운 라인을 자랑하는 소프테일 블랙라인(FXS)이다.

배기량 1,690cc의 다이나 스위치백(FLD)은 필요 용품을 적재할 수 있는 하드 새들백(사이드 백)과 주행풍을 막아주는 윈드쉴드(바람막이)를 손쉽게 탈∙부착 할 수 있는 모델이다. 장거리 투어시 새들백과 윈드쉴드를 장착해 쾌적하고 안락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크루저 모터사이클로, 도심에서는 새들백과 윈드실드를 제거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트리트 모터사이클로 활용할 수 있다. 이름 그대로 장소에 따라 두 가지 스타일로 변신할 수 있는 모델이다.

블랙라인은 블랙컬러를 외관 및 액세서리 등에 적용해 스타일을 완성한 ‘다크커스텀’ 모터사이클로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라이더에게 안성맞춤인 모델이다. 또한, 655mm의 낮은 시트고는 발 착지성을 높여 라이딩은 물론 주 정차시 안정감을 더했으며, 뒷 타이어를 감싼 짧은 리어 휀더는 블랙라인의 깔끔한 외관을 완성했다.  

그 밖에도 신모델 다이나 스위치백(FLD)을 포함, 그동안 많은 라이더들에게 사랑받은 스트리트 밥(FXDB), 팻 밥(FXDF), 와이드 글라이드(FXDWG) 등 다이나 패밀리 전 기종에 ABS(Anti-Lock Brake System)를 장착해 라이딩의 안전성을 높였으며, 소프테일 패밀리 전 기종의 배기량은 기존 1,584cc에서 1,690cc로 업그레이드 했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영업팀 총괄 강태우 부장은 “아시아 시장 최초로 할리데이비슨 신모델을 런칭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련된 스타일로 소개되는 신모델을 비롯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2012년형 할리데이비슨 전 모델과 함께 멋진 모터사이클 라이프를 시작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2012년 할리데이비슨 신모델 주요제원 

 

황재원 기자 〈탑라이더 jwstyle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