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김원근(29)씨는 나들이 가기 전,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하는 것을 매번 깜빡 한다. 지도 업데이트가 되면 홈페이지에 뜨는 공지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보다 쉽게 업데이트 시기를 알 방법은 없을까’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rive.com)은 사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한 신제품 ‘파인드라이브 iQ700 Ⅱ’를 출시한다.

▲ 업데이트 공지를 해주는 '파인드라이브 iQ700 ll'

이 제품은 파인디지털의 전매특허라고 할 수 있는 DMB망을 이용한 데이터 전송 기술을 적극 활용해 실시간 공지사항이 메시지 형태로 뜨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2달에 1번씩 시행되는 지도 업데이트 안내뿐 아니라, 봄철 내비게이션 사용시 주의사항 등 각종 정보가 홈페이지와 동시에 내비게이션에도 실시간 메세지로 무선 안내된다.

이를 통해 보다 적극적인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됐다.

이 밖에 ‘파인드라이브 iQ700 Ⅱ’은 안전운전정보, 유가정보, 실시간교통정보, 뉴스 및 날씨, GPS정보 등 6대 정보가 무료로 자동 업데이트 된다.

또한, 음향기기 제조사로 유명한 야마하의 독자적 오디오 엔진인 DSP칩을 탑재하고, 야마하 기술진의 섬세한 스피커 매칭과 튜닝 기술을 적용했다. 이에 또렷한 음성 길안내가 가능하며, 향상된 사운드로 차량 내 오디오 플레이어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GPS 안테나뿐 아니라, 지상파 DMB망 그리고 전세계 위성궤도정보를 활용하는 ‘터보GPS’ 신기술로 고질적인 GPS 음영지역를 해소했다.

가격은 4GB 기본패키지 329,000으로 할인양판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파인디지털 김병수 이사는 “작년 말, DMB 망을 통해 데이터를 보내는 기술을 활용해 선보인 무선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며, “올해는 이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확장해 점차 무선 및 실시간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인포-테크놀로지 디바이스(Info-Technology Device)'로 소비자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탑라이더

<저작권자ⓒ탑라이더.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