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청동 일본요리레스토랑 ‘치요노유메’

가을,겨울은 생선이 가장 살찌고 기름져 맛있을 때이고,또 송이의 계절이기도 하다. 삼청동에 자리잡은 정통일본요리레스토랑 치요..유메(千代..夢)’에서는 자연송이와 연어, 도미 등을 이용한 최상급 제철요리를 선보이고 있는데, 바로 ‘자연송이 미각가이세키코스 이다.

미각 (味覺) 코스는 ‘치요노유메’에서 계절마다 선보이는 가이세키요리의 명칭으로, 봄,여름,가을로 나누어 각 계절 최고의 맛을 선보이고 있다. 가을철에는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자연송이를 중심으로 제철 채소, 생선으로 만든 ‘송이 가이세키요리’를 선보인다.

잘 알려져 있듯이 자연송이는 맛과 영양이 풍부하면서 열량은 낮고 암을 예방하는 건강식품이며, 9월말~11월에 맛과 향이 가장 좋다고 한다.‘치요노유메’가 선보이는 가을의 맛, ‘자연송이 가이세키요리’는 그 어떤 송이요리와도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송이의 맛과 향을 특히 잘 살려낸 메뉴다.뿐만 아니라 가을의 또다른 별미인 연어, 도미, 새우 등으로 다채로운 맛의 향연을 펼쳐 보인다.

‘ 자연송이 미각 가이세키 코스’는 이렇게 구성된다.

- 곁들임요리(참치슈토, 야채참깨무침)- 전채요리 – 스이모노(도빙무시 – 자연산 송이버섯과 하모로 만든) – 사시미(생선회-연어, 광어, 농어, 도미) – 야끼모노(자연산 송이버섯구이, 은어구이)- 코바치 (츠깨소바)- 아게모노(새우, 키조개, 야채 – 일본식영양밥, 미소시루, 오싱코 – 디저트(수제양갱)

김민하 기자 〈탑라이더 mh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