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는 지금 다이어트, 몸짱과의 전쟁이 한창이다.

활동이 뜸하거나 컴백을 앞둔 스타들에게 ‘이미지 변신’은 그만큼 큰 부담감으로 다가오기 마련인데 대중들이 받아들이는 ‘성형’에 대한 거부감 보다는 ‘다이어트’나 ‘몸짱’ 코드만큼 확실한 이슈가 없는 이유일 것이다.

10대 아이돌부터 오랜만에 작품을 시작한 배우들에 이르기까지 그들만의 눈물겹고 혹독한 다이어트 운동법이 화제가 되면서 스타들의 관련상품들도 덩달아 큰 인기를 끌고있는데 방송에서 공개된 스타들의 몸짱, 다이어트 비법! 어떤 것이 있을까?

▲ 사진 – 좌, 전혜빈의 ‘스타일리시 바디’ / 우, 아디다스 하드웨어 제공

◆ 전혜빈의 ‘스타일리시 바디’ – 짐볼(Gym ball)

만능 엔터테이너 ‘전혜빈’은 최근 ‘스타일리시 바디’란 책을통해 그녀의 몸매관리 비법과 다이어트 운동법을 소개해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데 책에서 그녀는 생활 속에서의 규칙적인 ‘운동’과 지속적인 ‘식이요법’, 그리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한 ‘탄력’까지를 모두 섭렵하면서 여성들 이라면 모두가 원하는 이른바 입체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바디라인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표지 화보에서는 시원한 바다를 배경으로 ‘짐볼(Gym ball)’에 기댄 매끈한 S바디가 인상적인데 이 화보한장으로 온라인 상에서는 ‘짐볼(Gym ball)’ 운동법에 대한 관련정보와 문의가 큰 인기를 끌고있다.

▲ 사진 – 좌, SBS 한밤의 TV연예 캡쳐 / 우, 아디다스 하드웨어 제공

◆ 티아라 ‘보람’의 20kg 감량비법 - 줄넘기

신곡 ‘롤리폴리(roly-poly)’로 컴백한 티아라 멤버들은 얼마전 방송을 통해 각자의 다이어트 비법을 소개해 화제가 되었다. 특히 멤버중 ‘보람’은 데뷔전 무려 20kg를 감량한 비법으로 ‘줄넘기’를 추천했는데 하루에 줄넘기 3천번을 꾸준히 했다고 전하며 당시의 처절했던 다이어트 성공담을 이야기해 큰 주목을 받았다.

방송이 나간후 온라인 상에는 ‘보람의 줄넘기 다이어트’가 화제의 검색어에 오르는등 ‘줄넘기’운동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 줄넘기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없이 누구나 즐길수 있는 전신 유산소 운동으로 움직임에 비해 운동량이 많아 바쁜 현대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다이어트 운동중 하나인데 일주일중 꾸준히 운동하면 폐와 심장 기능이 좋아져 전신 지구력이 좋아지고 혈압을 낮춰줄 뿐만이 아니라 하체에도 힘을 길러줄수 있다.

▲ 사진 – 좌, SBS 한밤의 TV연예 캡쳐 / 우, 아디다스 하드웨어 제공

◆ ‘제국의 아이들’ 조각복근의 비밀은? - ‘케틀벨(Kettle bell)’

남자 아이돌 ‘제국의 아이들’은 그들만의 다이어트 운동 비법으로 ‘크로스핏’ 훈련을 소개했는데 그들이 설명한 ‘크로스핏’ 운동은 20~30분의 짧은 시간으로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전신 근력 운동으로 쉬는 시간이 없이 진행되는 고강도 운동으로 유명하다.

특히 멤버중 ‘동준’과 ‘태헌’은 그들의 10kg 감량비법과 '조각 복근'의 비결로 ‘케틀벨(Kettle bell)스윙’ 운동을 꼽으며 화제가 되었는데 케틀벨(KETTLE BELL) 운동은 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수 있는 운동소품으로 ‘아령’이나 ‘덤벨’등 근육의 힘만으로 하는 운동방법과는 달리 몸의 탄력과 균형, 지구력, 근력 등을 이용해 상하 복근과 옆구리 쪽의 복사근을 모두 단련할 수 있어 전체적인 라인을 살릴 수 있는 사계절 운동이다.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횟수는 18회 스윙을 1세트로 보고 3세트에서 4세트를 반복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 세트 간 휴식시간은 1분이내로 단축해 근육의 긴장감을 끝까지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국내 최대의 헬스기기 전문기업 ㈜이화에스엠피의 김은정 과장은 “최근 스타들의 몸짱열풍과 더불어 그들의 몸매관리나 다이어트에 사용된 아이템들도 덩달아 큰 인기를 끌고있다. 방송이 나간 다음날이면 스타들의 운동기구와 그 사용법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데 초보자들을 위한 간단한 소품부터 전문가들을 위한 하드웨어까지 종류별로 다양하니 제일먼저 나에게 맞는 운동법과 올바른 운동기기의 선택이 중요할 것이다.”고 전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