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포드 포커스가 다음 달 중순 국내 시장에 얼굴을 내민다. 포드코리아는 포커스 출시에 맞춰 랠리 대회를 여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드코리아는 8일, 포드 포커스와 함께 하는 로드 랠리 프로그램 '포커스 챌린지: 코리아 루트 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예인과 일반인 참가자가 함께 신형 올뉴 포커스를 타고 24시간동안 랠리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승자는 포커스를 상품으로 받게 된다.

상품으로 받게 되는 포커스는 다음달 중순 국내에 출시되는 포드의 야심작이다. 포드 포커스는 배기량이 높고 연료 효율성이 낮다는 미국 차량에 대한 편견을 없애주기 충분한 성능과 연료 효율성을 가졌다.

포커스는 1.6리터 가솔린·디젤 엔진, 2.0리터 가솔린·디젤 엔진 등 전세계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추기 위해 엔진 라인업이 매우 다양하다.

포드코리아는 홈페이지에 2.0리터 직렬 4기통 직분사 Ti-VCT 엔진에 대한 설명을 실었다. 이 엔진은 포드의 최첨단 직분사 엔진으로 정교한 연료 컨트롤을 통해 우수한 연비효율과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출력은 160마력이며 최대토크는 20.2kg·m이다. 연비는 리터당 약 17km 정도로 알려져 있다.

파워시프트 6단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며 정교한 핸들링을 위해 할로우 안티-롤바, 경량 알루미늄 합금 프론트 로어 컨트롤 암, 독립식 리어 서스펜션, 스포츠튜닝 서스펜션이 장착될 전망이다. 또한 토크 벡터링 컨트롤로 코너를 돌며 가속할 때 민첩함과 안정성을 확보하며 언더스티어 현상을 감소시켰다.

 

▲ 지난 7월, 국내 도로를 달리고 있는 포드 포커스가 탑라이더 카메라에 포착됐다/김한용 기자

8인치 LCD 터치 스크린과 음성 인식 인포테인먼트 포드 싱크(Sync) 시스템, 서브우퍼를 포함한 10스피커 소니 오디오 시스템, 차량의 속도에 따라 무게감이 변하는 전동 파워 스티어링(EPAS), 주차보조시스템, 후방카메라 등이 장착될 예정이다.

 

포드 포커스는 세단과 해치백, 2가지 형태로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김상영 기자 〈탑라이더 young@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