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대표이사 정우영)는 스쿠터로 유라시아 대륙 횡단에 나서는 김채윤(여, 31세)씨와 최준유(여, 32세)씨를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유라시아 대륙 횡단을 기획한 두 사람은 7일 동해항을 출발하여 약 2년에 걸쳐 유럽, 동남아시아 등 48 개 국가(약 15만 킬로미터)를 횡단하게 된다. 스쿠터 PCX로 유라시아 대륙 횡단을 떠나는 두 사람에게 스쿠터 구매 지원, 라이딩 용품과 부품을 제공하는 한편, 혼다 모터사이클 강남 딜러에서는 장거리 투어를 위한 안전운전 교육과 정비 관련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

김채윤씨와 최준유씨는 “평소 혼다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높았고, 뛰어난 제품력을 자랑하는 스쿠터PCX에 관심이 많았다” 며 “이번 기회에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혼다코리아 관계자는 “이들이 타게 될 차세대 스쿠터 PCX는 혼다의 첫 번째 글로벌 모터사이클로 세계 각지에서 부품 수리 및 교환이 용이하여 두 사람의 향후 여정에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며 “여성 라이더로서 스쿠터로 유라시아 대륙 횡단을 시작한 이들의 용기가 대단하다. 혼다코리아는 두 사람의 도전이 성공리에 마무리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PCX는 2010년 6월, 국내 정식 발매된 모델로서 한국 스쿠터 시장에서 혼다코리아 모터사이클 판매 이래 최대 판매율을 보이며 고객들의 호평이 줄을 잇고 있는 제품이다.

동급 세계 최초 ‘아이들링 스톱 시스템’ 적용, 친환경 기술을 실현하는 새로운 125cc 엔진 탑재
PCX 에는 수냉식 4 스트로크 단기통 125cc 엔진이 탑재 되었으며 신호 대기 및 정체 등으로 일시 정지 시 엔진이 자동으로 멈추고 출발 시 시동이 걸리는 아이들링 스톱 시스템이 탑재되어 공회전시 불필요한 연료소모를 줄여 배기가스 배출을 저감하는 친환경 기술을 실현한다. 또한 최적의 연료를 공급하는 전자제어 연료분사장치를 장착하여 효율적인 동력 전달과 함께 54.1km/L 의 높은 연비를 자랑한다.

전후 14인치 알루미늄 휠을 채택하여 주행 안정성과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안락한 승차감을 실현하였으며 전후륜의 제동력을 적절히 분배하는 콤바인드 브레이크를 기본적으로 장착하여 안정적인 제동 능력을 제공한다. 연료탱크를 아래 부분에 설치한 저중심 설계로 승차감이 향상되었으며 핸들, 시트, 발판 등을 균형 있게 배치하여 장거리 운행에도 쾌적한 라이딩을 제공한다.

 

황재원 기자 〈탑라이더 jwstyle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