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신형 아테온 R-라인(R-Line) 4모션'이 3040 고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어 주목된다. 아테온 R-라인은 스포츠 세단에 패스트백 붐을 일으킨 아테온에 폭스바겐 고성능 브랜드 R의 스포티한 감각을 더한 모델로, 10월 혜택시 5천만원대 구입이 가능하다.

신형 아테온 'R-라인 4모션'은 기존 아테온 오너들의 요구로 국내에 처음 도입됐다. 높은 디자인 가치 뿐만 아니라 강력한 퍼포먼스, 풍부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해 폭스바겐코리아의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Accessible Premium)' 전략의 핵심 모델이다.

'스포티 & 프리미엄' R-Line 디자인 패키지 &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 탑재

'신형 아테온 R-라인 4모션’에는 스포티하면서도 프리미엄한 감성을 더해주는 다양한 디자인 요소와 강력한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더욱 볼드해진 R-Line 전용 프런트 범퍼 덕분에 전면부에서 시각적으로 강렬하면서도 안정적인 디자인 밸런스를 보여준다. 

여기에 프런트 범퍼, 사이드라인, 핸들 등 외관과 실내 곳곳에 R-Line 로고를 배치해 스포티함을 더했다. 측면에는 다이내믹한 디자인의 20인치 내슈빌 알로이(Nashvill Alloy) 휠, 후면에는 블랙 리어 스포일러와 크롬으로 마감한 쿼드 머플러를 탑재해 매력을 부각시켰다.  

인테리어 역시 R-Line 디자인 요소가 적용돼 외관의 스포티한 감각이 이어진다. 스티어링 휠 스포크 하단에 R-Line 로고를 배치했으며, 그립감을 위해 9시와 3시 방향에 타공 가죽을 적용했다. R-Line 전용 시트는 티타늄 나파 가죽과 함께 운전자의 몸을 단단하게 지지한다. 

마지막으로 신형 아테온 R-라인 4모션에는 프리미엄 플래그십 세단 답게 사운드 시스템 또한 '하만 카돈'을 탑재했다. 최대출력 700W, 16채널 앰프와 서브우퍼, 그리고 10+1 스피커를 통해 전 좌석에서 풍부하고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접근가능한 프리미엄'의 기본,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탑재

신형 아테온 R-라인 4모션에는 무선 앱커넥트를 지원하는 9.2인치 MIB3 디스커버 프로(MIB3 Discover Pro),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 360도 에어리어 뷰 카메라(360° Area View Camera), 운전석 메모리 및 마사지 시트가 기본 탑재된다.

또한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Multi-function Steering Wheel), 3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3-zone Climate Control Air Conditioning), 뒷좌석 온도 조절 패널, 트렁크 이지 오픈(Easy Open Trunk), 그리고 첨단 통합 운전자 보조 시스템‚ 'IQ. 드라이브'가 기본이다.

'컴포트 세단부터 단단한 스포츠카의 주행성능까지' 15단계 서스펜션 세팅 조합

신형 아테온의 섀시와 구동계는 다른 폭스바겐 모델들과 달리 그란 투리스모의 성능을 강조한다. 스트럿 타입 독립형 프론트 서스펜션(맥퍼슨 스트럿)은 가스가 채워진 댐퍼가 장착된 4링크 독립형 리어 서스펜션(멀티링크)과 결합되며, 양쪽 액슬에는 안티롤 바가 장착된다.

이러한 서스펜션 레이아웃을 통해 다양한 폭스바겐 모델 중에서도 특히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특히 긴 휠베이스를 갖춘 아테온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이와 함께 전 트림 기본 탑재된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DCC) 기술로 운전자가 원하는 서스펜션 댐퍼 세팅을 제공한다.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DCC)은 컴포트부터 스포츠까지 총 15단계 조정이 가능해, 프리미엄 세단이 제공하는 편안한 승차감부터 스포츠카의 탄탄한 주행감까지 폭 넓은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 도심은 물론 장거리 주행에서도 안락함과 강력한 퍼포먼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신형 아테온 R-라인 4모션은 이전 세대 대비 질소산화물을 80% 저감시킨 차세대 EA288 evo 2.0 TDI 엔진을 탑재해, 배출가스는 낮추고 성능은 강화했다. 최고출력은 이전 세대 보다 10마력 상승한 200마력, 최대토크 40.8kgm다. 국내 복합연비 13.8km/ℓ(도심 12.4, 고속 16.2)로 실주행시 연료 효율성은 더욱 뛰어나 운전자의 유류비 부담을 덜어준다.  

10월 할인 혜택 및 트레이드 인 적용시 5000만원대 제공

신형 아테온 2.0 TDI R-라인 4모션 모델의 가격은 5981만7000원(개소세 인하분 3.5% 적용, 부가세 포함)이다. 여기에 프로모션 혜택과 중고 차량 반납 보상 프로그램 트레이드인이 제공돼 폭스바겐 인증 중고차를 통해 타던 차량을 매각시 최대 3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트레이드인 프로그램과 프로모션 혜택을 모두 적용하면 5000만원대에 신형 아테온 구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5년/15만km 무상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사고 수리 토탈케어 서비스'가 제공돼 고객의 총소유비용 부담을 더욱 낮춘 부분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