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는 DS 3 부분변경을 26일(현지시간) 공개했다. DS 3 부분변경은 ‘DS 윙스’로 불리는 새로운 주간주행등이 적용되는 등 외관 디자인이 고급스럽게 변경됐다. 특히 신형 DS 3 전기차는 1회 완충시 주행거리가 402km로 증가했다.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기본 탑재됐다.

신형 DS 3는 부분변경을 통해 기존 크로스백이라는 차명이 삭제됐다. DS 3 부분변경에는 DS 7 부분변경과 같은 ‘DS 윙스(DS Wings)’ 주간주행등이 새롭게 적용됐다. LED 헤드램프를 기본으로 DS 매트릭스 LED 비전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그릴 디자인도 변경됐다.

전면부 범퍼는 공기흡입구 디자인이 강조됐으며, 후면부 테일램프 주변에는 새로운 래커 처리된 검은색 스트립이 추가됐다. 17인치 및 18인치 신규 휠이 제공된다. 실내에는 10.3인치 터치 스크린, 7인치 디지털 계기판, HUD, 컨트롤러가 개선된 신형 스티어링 휠이 탑재됐다.

4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는 고급 음성 인식 등이 포함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지원한다. DS 3 부분변경은 차선 유지 보조, 교통 표지판 인식, 능동형 안전 브레이크 시스템, 360도 카메라 등이 기본이다. 파워트레인 운영은 가솔린 및 디젤, 전기차 등 기존과 같다.

특히 DS 3 부분변경 전기차 E-탠스는 배터리 용량이 기존 50kWh에서 54kWh로 늘었다. 배터리와 공기 역학 개선을 통해 1회 완충시 주행거리는 최대 402km로 증가했다. 100kW급 충전을 지원한다. 0->80% 배터리 충전까지 25분이 소요된다. 최고출력은 156마력이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