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코리아는 15일 NX 450h+(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와 NX 350h(하이브리드, HEV)를 국내에 출시했다. 신형 NX는 PHEV를 신규 도입하는 것은 물론, E-Four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가격은 NX 350h 6500~7440만원, NX 450h+ 7100~7800만원이다.

뉴 제너레이션 NX는 차세대 렉서스의 시작을 알리는 모델로, 주행 컨트롤, 공기역학, 경량화, 디자인 등 모든 부분을 전면적으로 쇄신한 첫번째 모델이다. 2세대 완전변경 모델인 뉴 제너레이션 NX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와 하이브리드(HEV) 2가지로 출시됐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은 NX 450h+ 프리미엄과 NX 450h+ F SPORT, 하이브리드(HEV) 모델은 NX 350h 프리미엄과 NX 350h 럭셔리 4가지 그레이드로 출시됐다. GA-K 플랫폼을 적용해 무게중심을 낮추고 차체를 보다 가볍고 강하게 만들어 주행 성능을 높였다.

전기모터만으로 구동되는 전자식 사륜구동 'E-Four 시스템'은 전륜과 후륜에 각각 100:0에서 20:80까지 상황에 따라 구동력을 배분한다. 뉴 NX에는 2.5리터 4기통 엔진이 기본으로, NX 450h+는 시스템 총 출력 307마력, 복합연비 14.4km/ℓ(휘발유), 3.8km/kWh(전기)다.

전기모터로만 주행이 가능한 EV모드, EV모드 기반으로 필요시 엔진이 개입하는 오토 EV 하이브리드 모드, 하이브리드 모드, 주행 중 엔진 구동력을 통해 배터리를 충전시켜 주는 셀프 차지 모드 등 총 4가지의 주행 모드가 제공된다. 렉서스 PHEV 라인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NX 450h+에는 총 96개의 셀로 구성된 18.1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순수 전기 주행 거리가 약 56km(복합 기준)에 달한다. 충전구는 완속 충전용 AC 단상이 적용되며, 6.6kW OBC(온보드 차저)가 탑재된다. 32A 완속충전기로 약 2시간 37분만에 충전된다.

NX 450h+ F SPORT 트림에는 전자 제어 가변 서스펜션(AVS)과 퍼포먼스 댐퍼가 적용되어 뛰어난 핸들링 성능과 스포티한 드라이빙까지 경험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HEV) 모델 NX 350h는 시스템 총 출력이 242마력(+43마력), 복합연비 14.0km/ℓ(+16.7%)로 향상됐다.

GA-K 플랫폼을 적용한 뉴 제너레이션 NX는 기존 NX 대비 전장과 전폭은 20mm, 휠베이스는 30mm 길어져 실내 공간이 확대됐다. 새로운 U자형 패턴 스핀들 그릴, 메탈릭 소재를 적용한 그릴 프레임, 후면에는 차세대 렉서스의 가로형 라이트바와 레터링이 적용됐다.

실내에는 렉서스 최초로 적용된 14인치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 10인치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NX 350h Luxury 및 NX 450h+ F SPORT 사양), 14가지의 테마와 50가지의 색상의 '멀티 앰비언트 일루미네이션', 렉서스 최초의 버튼식 도어 개폐 장치 'E-LATCH'가 적용됐다.

특히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은 야간 자전거 감지, 주간 오토바이 감지 기능이 추가됐으며, 저속주행 시 급격한 가속으로 인한 전방 충돌 방지를 보조해 주는 가속 제한 기능, 속도표지판을 감지하는 도로 표지판 어시스트(RSA), 안전 하차 어시스트(SEA)가 추가됐다. 

또한 9개의 SRS 에어백 중 새롭게 적용된 앞 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은 운전석 시트백의 우측에서 전개되어 차량 충돌 시 앞 좌석 탑승자 간의 충돌을 최소화한다. 뉴 제너레이션 NX를 통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렉서스 커넥트(LEXUS CONNECT) 시스템이 적용됐다.

렉서스 커넥트는 LG유플러스의 U+DRIVE(유플러스 드라이브)를 기반으로 제공된다. 음성 인식 기능으로 네비게이션의 목적지 설정부터 다양한 정보 검색 및 공조 제어까지 보다 쉽고 편리하게 도와주며, 모바일 TV, 팟빵 등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폰의 렉서스 커넥트 앱을 연결하면 내 차 위치 찾기, 스마트폰으로 검색한 목적지를 차로 전송하는 것이 가능하다. NX 450h+를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대영채비와 업무 제휴를 통하여 총 50만원 상당의 'LEXUS ELECTRIFIED 멤버십' 혜택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