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는 M3·M4 부분변경을 포함한 일부 모델의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M3·M4 부분변경과 2시리즈 쿠페 등에는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신규 패들 시프터가 추가됐으며, 4시리즈 그란쿠페와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에는 신규 파워트레인이 도입됐다. 신형 M3는 7월에 공개된다.

BMW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다양한 라인업에 적용하는 추세다. M3·M4 부분변경과 2시리즈 쿠페에도 새롭게 탑재되는데, BMW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iDrive8을 지원한다. 내비게이션도 업그레이드된다.

M3·M4 부분변경은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며 센터페시아 레이아웃이 변경됐다. 공조 시스템은 디스플레이에 통합됐으며, 송풍구는 기존보다 크기가 확대됐다. M3·M4 부분변경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알루미늄 인테리어 M 트림 이노베이션 패키지가 추가됐다.

프로즌 퓨어 그레이(Frozen Pure Grey) 메탈릭 실내 컬러가 신설됐다. 특히 M4 부분변경에는 새로운 M 그래픽 패키지가 별도로 도입됐다. BMW 일부 모델에는 새로운 파워트레인이 적용됐다.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는 2개의 PHEV와 마일드 하이브리드 디젤을 제공한다.

PHEV는 3기통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전기모터와 조합돼 합산 총 출력 245마력, 326마력 사양이다. 4시리즈 그란쿠페에는 3.0리터 6기통 터보 디젤 엔진을 얹은 430d xDrive가 투입된다. 최고출력은 286마력, 최대토크는 66.3kgm다. M440i는 후륜구동으로만 운영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