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의 환영선물’, ‘내가 제일 잘 나가’, ‘출석체크’ 이벤트 실시

게임 포털 오픈게임(www.opengame.kr)은 네티모(www.corp.netimo.net)와 계약을 맺고 국내 최초 3D 웹게임 <천기>를 2일(화)부터 채널링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천기온라인>은 지난 5월 18일 아이팝콘을 통해 오픈베타 테스트를 시작으로 연예인 ‘김태원’을모델로 하여 유저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는 게임으로 웹게임의 한계를 뛰어넘는 화려한 그래픽과 RPG+SLG의 성격을 모두 갖고 있는 게임으로 국내 최초 서비스 되는 Full 3D 그래픽이 특징인 게임이다.

오픈게임이 다른 포털사이트와 차별되는 점은 자체 개발한 아이템 공동구매 형식의 <게임커머스>를 꾸준히 서비스하고 있다는 점이다.

지금까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게임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하여 신선한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천기>의 런칭을 기념하여 천기에서 반드시 필요한 ‘VIP보물보따리’ 아이템을 50%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커머스상품을 판매한다고 하니 ‘게임커머스’에 관심이 있는 유저들은 꼭 한번 확인해 보기 바란다.

천기의 배경은 중국 역사의 삼국지 시대를 배경으로 약 서기 200년 당시의 중국시대를 토대로 하고 실제 역사적 사실과 판타지 성격이 더해진 게임으로써 실시간 RPG 요소와 웹 게임의 전략적인 SLG가 융합된 최초의 신규 장르인 RSG 게임이다.

게임의 전반부에서 유저는 RPG를 중심으로 게임을 진행하게 되어, 각종 퀘스트 완수, 몬스터 사냥을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단련시키며 레벨을 올리면서 공훈과 명성을 높여가며 경쟁하며, 일정한 공훈과 명성을 쌓은 유저는 한쪽의 의군세력에 가입해서 문관이나 무관이 되어 내정을 발전시키고, 상대방의 성을 공략하며 SLG방식으로 타 유저와 경쟁하게 된다.

유저는 '반역' 방식으로 스스로 왕이 되어 일정 영지를 다스릴 수 있으며, 전략을 세우고 병력을 운영하여 다른 유저의 성을 공격하여 자신의 세력을 키울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난세를 평정하는 것이 이 게임의 최종 목표이다.

천기는 지난 27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시스템을 추가하여 유저들로 하여금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천기의 첫 번째 채널링 사이트인 오픈게임에서는 <천기> 채널링 서비스를 기념하기 위해 세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캐릭터를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GM선물상자’를 지급하는 ‘천기의 환영선물’, 캐릭터 50레벨 달성 시 프리미엄 의류 및 상품을 지급하는 ‘천기에서~내가 제일 잘 나가~’, 4주간 출석체크하면 오픈캐쉬를 지급하는 ‘천기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스인터렉티브 게임사업부 홍석진 과장은 “천기는 국내 최초로 웹브라우저에서 Full 3D 그래픽을 구현한 RPG 웹게임으로 화려한 그래픽과 방대한 퀘스트, 풍부한 시스템 등으로 기존 웹게임에서 느낄 수 없는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아이팝콘에서 2개월간 서비스하며 게임성과 재미가 검증된 만큼 그 동안 비슷비슷한 웹게임에 식상했던 유저들에게 올 여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