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0일 SK텔레콤(대표이사 정만원)은 사단법인 한국모델협회(회장 양의식)와 <모델 전용 스마트폰 도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SK텔레콤은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S에 모델들이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탑재해 한국모델협회 소속 모델들에 제공할 계획이다. 모델들은 이번 모델 전용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모델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프로필을 관리하고 개인의 장점을 홍보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이 가능하며, 다양한 오디션, 캐스팅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등 효율적인 모델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모델 전용 스마트폰에는 모델협회 회원 전용 홈스크린과 위젯이 탑재되며, 모바일 회원증 발급 등 회원 관리 기능, 프로필 조회 및 메일 등 정보 전달 기능과 함께 모델협회와 제휴를 맺은 패션, 방송, 병원, 화장품 등 다양한 업체의 할인 혜택 역시 제공될 계획이며 모델협회 정회원 및 준회원들에게만 제공 되어진다. 이와 함께 양사는 추후 업그레이드를 실시해 모델 커뮤니티, 뉴스, 쇼핑, 모델 교육 등을 제공하는 전용 포털을 구축하는 등 보다 앞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모델협회는 향후 모델협회 소속 모델은 물론 관련 학과 및 업계, 연계 단체에 까지 모델 전용 스마트폰 활용을 적극 확대해 모델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날 박인식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은 “한국모델협회와의 이번 MOU 체결로 항상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는 모델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해당 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양의식 한국모델협회 회장은 “ 이번 MOU 체결은 모델들 뿐만 아니라 이미용 뷰티 산업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중요한 계기이며, 향후 SK 텔레콤과의 다양한 컨텐츠 개발과 활용을 통해 모델들의 개인 경쟁력 향상에 앞장서겠다”라고 피력하였다.

MOU체결식에는 (사)한국모델협회 양의식 회장, 정병철 상임부회장, 임주완 부회장, 오미란 부회장, 이선진 이사, 이화선 운영위원, 안소라 등 우리 나라 최고의 모델들이 참석하였다.

 

황재원기자 jwstyle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황재원 〈탑라이더 jwstyle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