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칸 캠핑카 ‘로드칸’의 실물이 공개됐다. 로드칸은 데일리카로 운영하다 주말에는 레저용 캠핑카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아파트 지하 주차장 진입이 가능하도록 전고는 최소화하되 편리성은 증대됐다. 와일드 트림으로 제작시 가격은 5626만원이다.

로드칸은 렉스턴 스포츠 칸 와일드 트림(2876만원)을 베이스로 제작시 가격은 5626만원부터다. 차량 사양 및 캠핑 장비 옵션 등 선택에 따라 다양하게 캠핑카를 연출할 수 있다. 사륜구동 시스템과 5링크 서스펜션(500kg), 파워리프 서스펜션(700kg)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로드칸은 아파트 지하 주차장 진입이 가능하도록 전고를 최소화했다. 전고는 2140mm다. 로드칸은 일체형 루프탑 팝업텐트 및 일체형 캠핑보디 시공을 비롯해 후면 트렁크 개방, 다양한 다용도 수납함 등이 설치됐다. 한전 전기 충전 시스템과 주행 충전기도 적용됐다.

무시동 히터를 지원한다.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프론트 주방 싱크대, 강화유리 싱크볼, 전기/수전 시스템 등 4인 가족이 여유롭고 편안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편의 장비가 기본 탑재됐다. 리어 슬라이딩 캠핑 주방 세트와 LED TV, 외부 샤워 박스, 어닝은 옵션이다.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과 대형 쏠라 시스템, 자동 팝업시스템(4주방식)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로드칸은 친환경 모노륨 바닥과 친환경 트리밍 작업으로 벽체가 마감됐으며, 실내 및 트렁크 LED 조명, 방향 회전이 가능한 가변형 원목 테이블 등 힐링을 위한 감성이 강조됐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