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4(가칭)의 예상도가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Motor.es에 게재된 예상도는 기아가 최근 공개한 티저 이미지와 EV6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EV4는 기아 셀토스급 소형 SUV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EV4는 2022년 공개될 예정이다.

EV4는 현대기아차 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제작된다. E-GMP를 통해 기아가 연내 출시할 예정인 니로 EV 풀체인지와 차별화된다. 니로 EV 풀체인지에는 일반 내연기관 플랫폼의 변형 버전이 사용된다. EV4는 기아 셀토스급의 소형 SUV다.

EV4는 D-세그먼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전기차 기아 EV6와 함께 국내는 물론 유럽, 미국 시장 등을 공략한다. EV4의 대표적인 경쟁 모델은 벤츠 EQA, 볼보 C40 리차지, 테슬라 모델 Y다. EV4는 소형 SUV로 분류되는 만큼 EV6(2900mm)보다 휠베이스가 짧아진다.

EV4는 기아의 전기차 디자인 언어인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로 일반 모델과 구분된다. EV4는 기아 쏘울이 연상되는 각진 후측면 실루엣, 평평한 벨트라인, 쭉 뻗은 루프라인, 경사가 완만한 전면부 윈도우가 특징이다. 실내에는 커브드 디스플레이, 전자식 변속 다이얼이 적용된다.

EV4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EV4는 최대출력 225마력의 후륜 전기 모터를 기본으로 합산 총 출력 300마력 이상의 AWD, 고성능 AWD로 운영될 예정이다. 배터리 최대 용량은 77kWh, 1회 완충시 주행거리는 WLTP 기준 500km 이상이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