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60 실차가 포착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에 게재된 GV60는 제네시스가 독특한 외관 컬러로 공개한 공식 이미지와 다르게 대중적인 검정색 외관 컬러가 사용됐다. GV60는 E-GMP 기반의 쿠페형 SUV로 전기차에 특화된 제네시스 디자인이 적용됐다.

GV60는 공식 이미지로 공개된 옐로우를 포함해 민트, 블랙, 화이트 등 다양한 외관 컬러로 운영된다. 실내 역시 민트 인테리어 트림, 형광색 스티치 및 포인트 등 독특한 컬러 조합이 제공된다. GV60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쿠페형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전면부에는 제네시스 디자인 언어인 쿼드 헤드램프와 배터리 냉각 효율을 높이는 크레스트 그릴이 적용됐다. 크레스트 그릴은 액티브 플랩 기능을 지원한다. GV60에는 제네시스 신규 엠블럼이 사용됐다. 신규 엠블럼은 기존보다 두께가 80% 가까이 줄었고, 기요셰 패턴이 각인됐다.

측면부는 쿠페가 연상되는 루프라인을 바탕으로 EV 이미지를 형상화한 C필러 가니쉬가 적용됐다. 사양에 따라 디지털 사이드 미러와 오토 플러시 도어핸들이 탑재된다. 휠은 최대 21인치다. 후면부는 쿼드 테일램프와 윙 스포일러, 볼륨감이 강조된 펜더 숄더 등이 특징이다.

실내에는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플로팅 콘솔,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크리스탈 스피어 등이 적용됐다. 구 형상의 전자 변속기 크리스탈 스피어는 시동이 꺼져있을 때는 무드등으로, 시동시에는 구 모형이 회전해 변속 조작계가 나타난다.

GV60의 배터리 용량은 최대 77.4kWh다. 기본형 모델의 후륜 전기모터 최고출력은 229마력이다. 4WD의 전륜 전기모터 최고출력은 100마력, 후륜 전기모터의 최고출력은 218마력이다. 고성능 모델도 나온다. 고성능 모델의 전기모터 출력은 전륜과 후륜 각각 218마력이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