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가 연식변경을 거친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GV80 연식변경에는 4인승 및 6인승 옵션이 새롭게 운영되며, 2열 듀얼 모니터와 신규 내장 컬러, 신규 무광 외장 컬러, 다기능 암레스트, 그래픽이 개선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추가된다. 올해 3분기 출시된다.

GV80는 연식변경을 거치며 4인승 및 6인승 옵션이 새롭게 도입된다. 4인승은 2+2, 6인승은 2+2+2 시트 배열로 2열 독립 시트가 적용돼 2열 거주성과 편의성이 강화된다. 특히 4인승은 2열 VIP 탑승자를 위한 모델로 4인 가족 차량으로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4인승 및 6인승 모델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과 터치 및 필기 방식을 지원하는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인포테인먼트 제어 버튼, 컵홀더, 수납공간으로 구성된 다기능 암레스트가 적용된다. 또한 터치 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는 2열 듀얼 모니터 옵션이 신설됐다.

듀얼 모니터는 좌우 독립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중립주차 버튼의 아이콘도 직관적으로 변경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그래픽도 개선된다.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목적지 표시, 스마트 크루즈 정보 표시,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관련된 정보까지 표시된다. 

지능형 속도제한 보조가 탑재된다. ISG와 오토홀드에는 메모리 기능이 추가된다. 차량의 시동을 껐다 켜도 기존의 설정이 유지된다. GV80 연식변경은 신규 내장 컬러 조합과 신규 무광 외장 컬러가 제공된다. 다만, 고객 선호도가 낮은 외장 컬러 옵션은 삭제될 예정이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