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는 G80 연식변경 모델을 21일 출시했다. G80는 연식변경을 거치며 동승석 에르고 모션 시트, 2열 암레스트 스마트폰 무선충전, 지능형 속도제한 보조, 향균 필터 등이 새롭게 적용됐다. 가솔린 2.5T에서도 전륜 4p 브레이크를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5311만원부터다.

2022 G80에는 동승석 에르고 모션 시트가 추가됐다. 에르고 모션 시트는 18-WAY, 쿠션 익스텐션, 볼스터 전동 조절, 스트레칭 모드를 지원한다. 또한 2열 다기능 암레스트에는 무선 충전 패드가 새롭게 탑재돼 별도의 케이블 없이 손쉽게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

지능형 속도제한 보조는 도로별 제한속도 초과를 경고한다.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목적지 표시, 스마트 크루즈 정보 표시,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관련한 정보까지 표시된다. 공기 청정 시스템에는 고성능 향균&콤비 필터가 추가돼 기능이 강화됐다.

2022 G80는 기존 G80 가솔린 3.5T에서만 선택할 수 있었던 전륜 모노블럭 4p 브레이크를 가솔린 2.5T에서도 적용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모노블럭 4p 브레이크는 19/20인치 휠 옵션에 포함됐다. 다만 20인치 휠 옵션에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사양이 고정이다.

외장 컬러 중 골드코스트 실버, 멜버른 그레이, 로얄 블루, 그레이스풀 그레이, 카본 메탈은 삭제됐다. 외장 컬러는 레피스 블루, 블레이징 레드, 태즈먼 블루, 비크 블랙, 마칼루 그레이, 세빌 실버, 우유니 화이트, 무광 화이트 및 그레이로 운영된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같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