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신형 7시리즈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모터원에 게재된 신형 7시리즈 테스트카는 현행 7시리즈와 비교해 낮게 배치된 헤드램프 위치와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실내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다. 2022년 하반기 공개된다.

신형 7시리즈의 외관은 BMW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입혀진다. 특히 헤드램프가 현행 모델과 비교해 한층 낮게 배치됐다. 신형 4시리즈와 같은 수직형 그릴 탑재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헤드램프 위치는 X7 부분변경, 대형 SUV X8에도 적용돼 패밀리룩을 구현한다.

신형 7시리즈에는 BMW X6와 같은 빛나는 일루미네이티드 그릴이 탑재된다. 측면부 도어핸들에는 7시리즈 최초로 매립형 방식이 도입된다. 도어핸들 디자인은 BMW가 최근 공개한 전기차 i4와 같다. 리어램프는 트렁크를 파고드는 형태로 현행 모델보다 얇게 디자인된다.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통합된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신규 스티어링 휠이 적용된다. 노이즈 캔슬링이 포함된 바워스&윌킨스 사운드 시스템, 소프트 클로징 도어, 버튼으로 문을 닫는 임브레이스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신형 7시리즈는 가솔린과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로 운영된다. V12 엔진도 유지될 예정이다. 특히 신형 7시리즈 전기차에는 BMW와 삼성 SDI가 협업해 제작한 100kWh 용량의 배터리가 얹어져 1회 완충시 480km 이상을 주행한다. 모터의 총 출력은 536마력이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