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전기차 가격대가 공개됐다. 정부의 무공해차 구매지원제도 개편방안에 따르면 G80 전기차의 가격은 9000만원 이상으로 보조금을 받지 못할 전망이다. 제네시스 전기차 SUV JW의 가격은 6000~9000만원 미만이다. 두 차량은 모두 올해 상반기 중 출시된다.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가격은 제네시스 측에서 전달한 내용이며, 변동 가능성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규 보조금 정책에 의해 G80 전기차가 9000만원 이상으로 출시되면 보조금을 받을 수 없으며, 6000~9000만원 미만인 JW는 보조금 산정액의 50%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신형 G80에는 제네시스 신규 플랫폼이 적용됨에 따라 내연기관 엔진 혹은 전기차의 배터리와 전기 모터를 모두 탑재할 수 있다. 신형 G80 전기차의 차명은 eG80다. eG80의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1회 완충시 주행거리 500km 이상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eG80에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와 개선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eG80는 쿼드 헤드램프 및 리어램프, 크레스트 그릴 등 신형 G80의 외관을 그대로 계승한다. 다만 크레스트 그릴 내부는 막혀있으며, 전기차 전용으로 설계된 휠이 제공된다.

제네시스 JW는 패스트백 스타일의 크로스오버다. JW에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제작된다. JW는 후륜구동을 기본으로 듀얼 모터 사양의 사륜구동이 적용된다. 1회 완충시 50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800V 초고속 충전 시스템을 갖췄다.

JW의 외관은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언어인 쿼드 헤드램프 및 리어램프를 특징으로, 크레스트 그릴은 전기차 디자인에 맞춰 새로운 스타일로 적용된다. 옵션으로 카메라 기반의 사이드미러가 제공된다. JW 외에 제네시스 콤팩트 SUV GV70의 전기차 모델도 출시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