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신형 에스컬레이드가 국내에 투입된다. 캐딜락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내년 여름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캐딜락코리아는 현재 가솔린 모델의 배출가스 인증을 완료한 상태다.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업계 최초로 곡선형 38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6.2리터 V8 엔진과 10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420마력, 최대토크 63.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엔진의 실린더 헤드와 블록을 알루미늄으로 설계했으며, 실린더 비활성화 기능이 더해져 연료 효율성을 높였다.

실내 디스플레이는 업계 최초로 곡선형 38인치 OLED가 적용됐다. OLED 디스플레이는 4K 모니터 대비 픽셀 밀도가 2배인 고밀도 패널을 통해 자동차산업에서 사용 가능한 최대 색상 범위를 표현할 수 있다. 최적의 가시성을 위한 곡선 형태로 탑재됐다.

OLED 디스플레이는 7.2인치 터치 컨트롤 패널을 갖춘 운전자 정보 센터, 14.2인치 전자식 계기판, 16.9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로 구성된다.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는 전용 터치 스크린 컨트롤과 로터리 다이얼, 스티어링 휠 버튼으로 조작할 수 있다.

신형 에스컬레이드에 적용된 AKG 오디오 시스템은 19개의 스피커와 서브 우퍼로 구성됐다. 3D 서라운드 사운드, 탑승자 간의 대화, 앞좌석 전용 볼륨 컨트롤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차체 크기는 전장 5382mm, 전폭 2059mm, 전고 1948mm다.

특히 휠베이스는 3071mm로 새롭게 개발된 독립형 리어 서스펜션을 통해 3열로의 접근성 높아졌으며, 공간도 넓어졌다. 3열 레그룸은 886mm다. 트렁크 공간도 기존 대비 68% 증가한 722ℓ다. 트렁크 용량은 2열과 3열 폴딩 기능을 활용해 최대 3080ℓ다.

한편, 캐딜락코리아는 내년 여름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국내 출시에 맞춰 에스컬레이드 체인지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체인지업 프로그램은 2020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트림 구매 고객에게 신형 에스컬레이드로 업그레이드해 주는 금융 리스 프로그램이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