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라의 ‘다이어트’ 비법이 화제가 되고있다.
지난 6일 방송된 SBS ‘한밤의 TV연예’에서는 티아라의 신곡 ‘롤리폴리(roly-poly)’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과 함께 멤버들의 시크릿 다이어트 비법으로 ‘니트 다이어트’가 소개되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데 방송이 나간후 각종 포털사이트 관련 게시판에서는 ‘니트다이어트’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이 한창이다.

‘티아라’의 시크릿 다이어트의 비법으로 소개된 ‘니트(NEAT) 다이어트’, 과연 무엇일까?

‘니트(NEAT) 다이어트’ – 굶지말고 생활습관을 바꾸세요

‘니트 다이어트’란 ‘Non-Exercise Activity Thermogenesis(비운동성 활동 열 생성)’의 약자로 말 그대로 특별한 운동이나 식이조절 없이 오직 생활 습관의 변화를 통해서 칼로리 소모를 높이는 것을 말한다.

최근 온라인 상에서는 일반적인 ‘단식 다이어트’나 ‘원푸드 다이어트’와는 반대로 즐겁게 먹고도 칼로리를 많이쓰는 생활속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 국내 최대의 헬스기기 전문기업 ㈜이화에스엠피는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생활속에서 간단히 즐길수 있는 운동 비법을 공개했다.

◆ 아침 - 자동차 보다는 대중교통을, 앉아 있기 보다는 서있기를 즐겨라!

일반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한 걷기운동의 좋은점은 누구나 잘 알고있을 것이다. 하지만 똑 같은 출퇴근 시간이라도 앉아서 가는 것 보다 서서 가는 것이 2배이상의 열량을 소모한다.

또한 계단 오르기는 서서 걷기보다도 훨씬더 높은 열량을 소모하므로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의 이용보다는 주변의 계단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 직장인들은 출퇴근용을 위한 런닝화를 따로 준비해 대중교통이 육체적으로 큰 부담이 되지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점심 – 먼거리의 식당을 이용하라

직장인들 에게 점심시간은 바쁜 회사일과중 귀중한 자유시간이다.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점심시간에 식사를 하지 않고 피트니스 센터를 찾아 운동을 한다거나 공부, 쇼핑등의 개인적인 볼일을 보는 이른바 ‘런치투어(Lunch Tour)’족들이 늘고있다. 직장인들에게 점심시간은 하루의 에너지를 보충하는 중요한 시간 이니만큼 무작정 굶는것 보다는 직장에서 조금은 멀리 떨어진 음식점을 찾아 다닌다거나 도시락을 싸서 가까운 야외공원을 이용해 무리한 운동보다는 기분전환이나 가벼운 산책을 즐기는 것이 좋다.

▲ 사진 - (주)이화에스엠피

◆ 저녁 - 누워서 TV보기 금물! , 간단한 운동소품으로 건강하게 TV를 시청하라.

식사를 하면서 TV를 보거나 쇼파나 침대에 누워 장시간 TV를 시청한 경험은 누구나 있을것이다. 하지만 TV에 집중하면서 식사를 하는 것은 음식량을 조절하기 힘들어 과식할수 있으며 또한 장시간 같은자세로 TV를 시청하는 것은 몸매관리 뿐만이 아니라 척추 건강에도 치명적이다. TV를 볼때에는 가급적 리모컨을 멀리하고 ‘아령’이나 ‘덤벨’등으로 가볍게 즐길수 있는 근력운동과 함께 한다면 다이어트 뿐만이 아니라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줄수있다.

‘티아라’의 멤버들은 이날 ‘니트(NEAT) 다이어트’ 이외에도 ‘줄넘기’와 ‘훌라후프’등 간단한 소품을 이용한 다이어트 비법도 함께 공개했는데 특히, 보람은 데뷔 전 20kg를 감량한 비법으로 칼로리 소모와 체지방 연소에 효과적인 줄넘기와 훌라후프로 꼽아 관심을 모았다.

보람은 인터뷰에서 "다른 운동은 몰라도 줄넘기는 꼭 추천하고 싶다. 줄넘기를 하루에 3천번 정도 죽을듯이 열심히 했다"고 전하며 "한번에 할 수는 없으니 3000번을 나누어 쉬었다 하곤했다"며 당시의 처절했던 다이어트 성공담을 이야기했다.

▲ 사진 - (주)이화에스엠피

실제로 ‘줄넘기’는 간단한 도구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없이 누구나 즐길수 있는 전신 유산소 운동으로 움직임에 비해 운동량이 많아 바쁜 현대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운동중 하나인데 일주일중 꾸준히 운동하면 폐와 심장 기능이 좋아져 전신 지구력이 좋아지고 혈압을 낮춰줄 뿐만이 아니라 하체에도 힘을 길러줄수 있다.

얼마 남지않은 여름휴가, 남자들의 건강한 ‘꿀복근’에 여자들의 아찔한 ‘비키니’ 몸매까지 생활속 작은 습관의 변화와 간단한 소품운동 만으로도 휴가철 퀸카, 킹카로 충분히 거듭날수 있을것이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