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 코리아 (대표: 그렉 필립스)는 미국을 대표하는 정통 프리미엄 세단 All-New 300C 의 7월 중순 북미를 제외한 전 세계 시장 첫 공식 출시를 앞두고 6일부터 전국 크라이슬러 전시장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300C는 2004년 첫 출시 이후 미국을 대표하는 세단으로 국내에서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크라이슬러의 베스트셀링 플래그십 세단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올 뉴 300C는 미국 자동차의 대명사인 크라이슬러와 이탈리안 감성을 지닌 피아트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새로운 디자인, 고품격 인테리어, 업그레이드 된 주행성능 등 총체적인 변신을 거쳐 지난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였다. 올 뉴 300C는 스타일과 감성 품질을 모두 충족시키며 현재 미국 내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지난 4월 서울 모터쇼를 통해 국내 팬들에게 소개되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크라이슬러는 올 뉴 300C 사전 계약 실시와 함께 마이크로 웹사이트 (http://www.300C.kr)를 오픈해 올 뉴 300C의 새로운 제품 철학과 함께 차량 상세정보 및 주행영상 등 흥미로운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유의 웅장하면서도 유려한 스타일링이 눈에 띄는 올 뉴 300C는 3.6리터 펜타스타 V6 엔진의 장착으로 기존 모델보다 출력과 연비를 동시에 향상시킨 것은 물론,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한층 부각시켰다. 이 밖에도 300C의 “C”를 형상화한 주간 주행등, 듀얼 파노라믹 썬루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사양을 갖춘 초대형 8.4인치 유커넥트 (Uconnect®) 멀티미디어 센터,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ACC), 최고급 알파인 프리미엄 오디오 등 총 70가지 이상의 최첨단 안전 및 편의장치를 탑재하여 스타일과 주행성능을 갖춘 프리미엄 세단을 원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합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에 국내에 출시되는 올 뉴 300C는 전미자동차협회(AAA)가 선정한 ‘최고의 차량’’ (Top Vehicle Picks for Road Trips)에 이름을 올렸으며, 올 뉴 300C에 탑재된 크라이슬러의 차세대 3.6리터 펜타스타 V6엔진은 획기적인 연료효율성과 배기가스 감소, 최고의 퍼포먼스를 달성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북미 자동차 전문매체 워즈 오토 (Ward’s Auto)가 선정한 ‘2011년 10대 엔진’ (“Ten Best” for 2011)에 뽑혀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 뉴 300C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5,980만원 이다.

윤지혜 기자 〈탑라이더 sayyou82@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