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 여름이면 여자들의 마음도 조급해지고 바쁘기 마련이다.
이맘때가 되면 그동안 미뤄왔던 다이어트와 몸매관리를 위해 충동적으로 피트니스 센터를 등록하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수 있는 ‘퍼스널 트레이닝’도 생각해 보지만 값비싼 비용과 시간투자에 대한 부담 때문에 선뜻 엄두가 나질 않는다.

그렇다고 무분별한 단식을 통한 다이어트는 피부의 탄력을 떨어뜨리고 급한 마음에 몰아서 하는 격한 운동은 신체리듬과 관절에 큰무리가 올수있다.

최근들어 한몸매 하는 스타들과 유명인들의 바디관리 비법이 화제가 되고있는데 그들이 말하는 공통된 노하우는 작은 생활습관의 변화와 간단한 소품 만으로도 탄력있고 슬림한 라인을 충분히 살릴수 있다고 전한다.

▲ 전혜빈의 '스타일리시 바디'

◆ S라인도 입체감 있게! – 3D 입체 바디코어 프로그램 인기

최근에 불고있는 3D열풍이 바다라인에 대한 트렌드에도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최근 여자들이 선호하는 이상적인 바디라인은 무조건 마르기만한 일자 체형이 아니라 볼륨감 있는 가슴라인과 매끈한 허리, 그리고 탄력있는 힙라인을 두루갖춘 입체적인 바디라인을 원하고 있다.

만능 엔터테이너 ‘전혜빈’은 최근 ‘스타일리시 바디’란 책을 통해 그녀의 입체적인 바디라인의 관리비법과 운동법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먼저 생활속에서의 규칙적인 ‘운동’과 지속적인 ‘식이요법’, 그리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한 ‘탄력’까지를 모두 섭렵하면서 여성들이라면 모두가 원하는 이른바 입체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바디라인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다.

체형관리 프로그램도 예외는 아니다. 압구정동에 위치한 스파&에스테틱 전문센터 스파더엘(SPA the el)의 이선미 원장은 “최근 몸매관리 프로그램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것이 바로 ‘3D입체 바디코어 트리트먼트’ 이다. 바디라인의 조화로움과 탄력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3D입체 바디코어’는 천연 아로마와 미네랄, 해초성분들을 이용한 삼투압의 원리로 림프작용을 통한 세포근육의 탄력강화를 돕고, 중추신경의 자극을 통한 유산소 활성화로 체지방의 연소를 집중적이고 입체적으로 이뤄내는 과학적인 프로그램으로 각광을 받고있다.”고 전했다.

▲ 사진 제공 - (주)이화에스엠피

◆ W라인이 살아야 뒤태가 산다! – 힙업, 하체전용 관리상품 큰인기

최근 본격적인 여름시즌과 하의실종 패션의 영향으로 여성들의 뒤태나 하체에 대한 고민도 상대적으로 커지고 있다.

‘힙업’된 탄력있는 엉덩이는 매끈한 하체라인의 시작점인 동시에 전체적인 볼륨감에 있어서도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게 사실인데 최근에는 여성들의 ‘S라인’과 더불어 알파벳 W의 모양처럼 힙라인이 잘 잡혀있는 상태를 뜻하는 ‘W라인’에 대한 관심도 폭발적이다.

최근 연예인들의 ‘바디 디자이너’이자 ‘퍼스널 트레이너’로 유명한 ‘엉짱’ 박지은 교수는 여성들의 아름다운 뒤태를 위한 관리비법 지침서인 ‘박지은의 바디혁명’이라는 책과 함께 홈쇼핑을 통해 하체전용 운동기기를 소개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박지은’ 교수가 추천한 하체전용 운동기기 ‘레그짱(LEG ZZANG)’은 ‘3분의 하체혁명’ 이라는 타이틀로 이미 미국과 일본, 독일 등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빅히트 상품으로 편안하게 서서 사이드로 밀고 당기기를 반복하는 슬라이딩 운동기기이다.

또한 평소에 쓰지않는 허벅지의 안쪽과 바깥쪽을 집중적으로 자극해 운동자세에 따라 힙업과 복부에 까지 적당한 긴장감을 줄수있다.

국내 최대의 헬스기기 전문기업 ㈜이화에스엠피 에서는 여름시즌을 맞아 하체운동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운동기기 특별전을 진행한다.

운동전후 스트레칭과 워밍업에 좋은 ‘짐볼(Gymball)’과 ‘줄넘기’ 부터 집중 하체운동을 위한 ‘레그짱(LEG ZZANG)’ 그리고 유산소 운동까지 겸할수 있는 ‘X바이크’와 친환경 ‘워킹머신’까지 원하는 운동부위별 선택을 할수있다.

운동기기에 대한 정보 및 문의는 ㈜이화에스엠피의 공식 홈페이지(www.sal-sal.com)및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가능하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