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는 듯한 불볕더위가 계속이다. 마음은 그렇지 않은데 강렬한 태양의 이기심 때문에 인상이 찌푸려진다. 태양을 피하는 방법이라도 익혀야 하는 것이 아닐까? 이럴 때는 시원한 계곡에 발담 그고 잘 익은 수박 한입 시원하게 베어 먹는 게 최고 일지 모른다. 아니면 온갖 꽃들과 푸른 초목들이 가득한 수목원 나들이를 하며 몸과 마음을 시원하게 정화 시켜 보는 것 도 좋겠다.

수목원하면 바로 떠오르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장소 ‘가평 아침고요 수목원’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 수목원 주변 펜션들의 대표적인 자랑거리이기도 한 이곳은 남녀노소 누구나 쉬엄쉬엄 산책하며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경기도 가평군 축령산 자락에 위치한 수목원답게 축령산에 자생하고 있는 식물자원이 2,000여 종 이나 되며, 자체적으로 증식, 보존 하고 있는 희귀 멸종 식물 및 도입식물도 3,000여 종이나 되는 등 총 5,000여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방대한 규모를 자랑한다.

아침고요수목원은 3월~4월 한반도 야생화전, 4월~5월 봄나들이 봄꽃 축제, 6월 아이리스 축제,7월~8월 여름방학 맞이 축제, 9월 들국화 전시회, 10월~11월 국화&단풍축제, 12월~2월 오색별빛정원전 등 365일 다채롭고 즐거운 축제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깊은 생각에 잠기면 안 된다. 그저 자연이 보여주는 인생철학을 느끼며 여유롭게 거닐기만 하면 된다. 모든 건 꽃과 나무와 바람이 알아서 우리를 행복의 나라로 안내해 줄 것이다.

 

* 아침고요 수목원 정보 *

연중무휴 오전 8:30~오후 8:30 (입장은 폐장 1시간 전인 오후 7:30까지 가능)
입장료 정보

* 아침고요 수목원 가는 길 *

1.서울기준
서울춘천간고속도로→화도I.C→가평,청평 방면→청평 좌측 출구→대성리→청평→청평검문소 좌회전→일도 현리 방면 7KM→임 초리 상면초등학교 앞 좌회전→마을길 4KM
2.네비게이션 이용
'경기도 가평군 상면 행현리 산255' 혹은 '아침고요수목원' 검색
3.문의 : 031)584-6702~3 www.morningcalm.co.kr

변성진 칼럼리스트 〈탑라이더 herbmedia@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