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은 왜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일까?
호감 가는 연예인 얼굴의 비결은 무엇일까?
호감 가는 연예인 얼굴의 특징은 무엇일까?

연예인들의 경우, 얼굴이 작고 눈과 눈동자가 크며, 피부가 깨끗하다는 이유 때문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의식하지 못하고 지나치는 부분이 또 하나 있다. 바로 ‘입매’이다.

‘말하는 직업’이라 할 수 있는 아나운서, 연기자 등과 서비스업에 종사자들의 경우, 항상 웃음이 잃지 않는 표정을 짓는 경우가 많다. 입꼬리를 자연스럽게 올려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는 표정을 만들기 위해서일 것이다. ‘입매’는 눈매 못지 않게, 얼굴에서 인상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 김성민 원장

아이미성형외과 페이스 리모델링 연구소 김성민원장은 ‘입매, 입꼬리 모양에 따라 인상이 크게 달라진다’고 말한다. 그래서 취업을 앞둔 여성, 아나운서나 스튜어디스 직종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아름다운 입매’를 만드는 소위 ‘입꼬리 성형’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김성민 원장은 ‘입매가 가장 예쁜 연예인’으로 ‘신민아, 비’를 꼽았다. 한류스타 비의 경우, ‘눈은 다소 작지만, 갸름하면서도 남자다운 얼굴형과 웃을 때 입꼬리가 위로 올라가는 시원한 입매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라고 말한다. 또 ‘신민아 역시, 자연스럽고 어려보이는 얼굴에, 볼륨감 있으면서 길고 위로 올라간 입매가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한다.

김원장의 말에 따르면, 나이가 들어갈수록 아랫입술이 얇아지며, 중력에 의해 피부가 처지면서 입매도 같이 아래로 향하게 된다. 처진 입매는, 무뚝뚝하며 심술궂어 보일 뿐만 아니라, 나이가 더 들어 보인다는 것이다. 따라서 “아랫입술에 볼륨을 주기 위해 필러를 이용하는 입술 확대술, 그리고 입꼬리수술을 병행하면, 한층 어려보이면서도 세련된 인상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입매 성형은, 입 양끝이 위로 향하게 올려주는 입꼬리수술이 주를 이룬다. 수술은 비교적 간단해서, 입술 양끝의 근육의 방향을 재배치하고 근육을 위쪽으로 잡아주는 수술이다. 국소마취로 가능하고 수술시간은 40분 정도다. 수술 뒤에는 입술 양끝에 작고 가벼운 테이핑만 5일 정도 유지하면 되므로 일상 생활에도 큰 지장이 없다. 흉터는 입 구석의 경계를 따라 위치하며 1~2개월이 경과하면 사라진다.

여기에 입술확대술이 병행되면, 입매성형이 완성된다. 나이가 들수록 입술이 얇아지게 되는데, 입술에 볼륨감을 주면 도톰하고 매력적인 입술로 바꿔놓을 수 있기 때문이다. 입꼬리 수술과 더불어, 필러를 통한 입술 확대술까지 하게 되면, 놀라울 정도로 젊은 인상을 풍기게 된다. 여기에 돌출 입매 성형술까지 더한다면 더욱 젊고 세련된 인상으로 거듭날 수 있다.

김성민 원장은 "입꼬리 수술은, 얼굴에서는 작은 변화이지만 전체적인 인상과 표정 개선에 효과가 우수하므로 만족도가 매우 높은 수술"이라고 밝혔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