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판녀 아이유가 제안하는 ‘롱티셔츠’, ‘셔츠원피스’ 큰인기!

한낮의 기온이 30도를 육박하며 본격적인 여름무더위가 시작되었다.

매해 여름이면 여자 연예인들의 패션 스타일에 따라 각종 트렌드와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화제가 되곤 하는데 한때 ‘비욘세’와 ‘유이’등과 같이 탄력있고 건강한 허벅지를 가리켜 ‘꿀벅지’라는 신조어가 탄생한데 이어 최근에는 여배우들의 포토월과 공항패션, 그리고 일상 파파라치를 통해 무심한듯 루즈한 상의에 입은듯 만듯한 숏팬츠나 스키니를 매치해 일명 ‘하의실종’ 이라는 이름으로 온라인을 떠들썩하게 하고있다.

업계에 따르면 실제 ‘하의실종’ 트렌드의 영향으로 시즌리스 아이템인 ‘청바지’의 매출이 눈에띄게 줄어든 반면에 롱티셔츠와 셔츠원피스의 매출이 상대적으로 증가하면서 함께 레이어링 할 수 있는 ‘핫팬츠’나 ‘레깅스’등의 판매또한 동반 상승하고 있는데 올여름, ‘하의실종’에 대처하는 HOT한 상하 스타일링 노하우를 살펴보자!

▲ 사진 - 유니온베이

♦ 상의는 길게 – ‘마린 스트라이프’, ‘셔츠원피스’ 큰 인기!

이번여름, 그 어느때보다 ‘롱티셔츠’ ‘셔츠원피스’의 인기가 뜨겁다. 여성들의 하의가 간소하고 짧아지다 보니 상의 아이템들이 상대적으로 길어지고 있는데 진정한 ‘하의실종’패션을 좀더 스타일리시하게 즐기려면 하체에 꽂히는 시선을 위쪽으로 돌릴수 있는 상의의 원포인트 아이템에 승부수를 던져야 한다.

시원하고 경쾌한 느낌을 주는 마린 스트라이프의 롱티셔츠에는 하의는 최대한 절제되고 깔끔한 연출이 좋은데 여기에 포인트로 캐쥬얼하고 큐트한 컨버스화로 스타일에 발란스를 맞춰 주는 것이 좋다. 또한 청량감 있는 블루계열의 셔츠 원피스에는 스트라이프 포인트의 ‘오버니삭스’로 상의의 단조로운 스타일에 훌륭한 포인트를 연출할수 있다.

캐쥬얼 브랜드 ‘유니온베이(UNIONBAY)’ 마케팅실의 관계자는 “최근 전속모델 아이유와 함께한 여름광고에서 셔츠원피스와 마린 티셔츠를 선보였는데 아이템이 출시되자마자 ‘아이유 티셔츠’ ‘아이유 셔츠원피스’의 이름으로 문의가 쇄도하면서 일부 아이템들은 품절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있다. 최근 10대뿐 아니라 20-30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사랑을 받고있는 대세 ‘아이유’의 인기를 다시한번 실감하고 있다.”고 전했다.

▲ 사진 - 엉짱교수 박지은

♦ 하체는 아찔하게 – ‘엉짱교수’ ‘박지은’이 추천하는 3분 하체관리 비법 화제

인기 연예인들의 군살없는 바디라인은 누가만드는 것일까?

최근 김소연, 채정안, 박예진의 ‘바디디자이너’이자 월드스타 ‘비’의 ‘퍼스널트레이너’로 유명세를 타고있는 ‘박지은’ 교수의 3분 하체관리 비법이 화제가 되고있다.

일명 ‘엉짱교수’로 더 유명한 ‘박지은’ 교수는 37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신체나이는 20대못지않은 탄력있는 바디라인과 힙업을 자랑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그녀는 실생활 에서도 운동화와 트레이닝복을 즐겨입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등 일상의 작은 습관들이 몸매관리 비법의 노하우로 공개되면서 대중들의 큰 호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하루 3분의 운동으로 그녀처럼 탄력있는 허벅지와 힙업이 가능한 다리전용 운동기기를 홈쇼핑에 소개하며 화제가 되고 있는데 방송이 나간후 관련 게시판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엉짱교수’의 힙업관리 비법과 그녀의 하체운동 따라잡기가 한창이다.

‘박지은’ 교수가 추천한 다리전용 운동기기는 ‘3분의 하체혁명’이란 타이틀로 이미 미국과 일본, 독일 등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빅히트 상품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헬스기기 전문기업 ㈜이화에스엠피에서 ‘레그짱(LEG ZZANG)’이란 이름으로 출시되어 또한번의 신드롬을 예고하고 있다.

‘레그짱(LEG ZZANG)’은 편안하게 서서 사이드로 밀고 당기기를 반복하는 슬라이딩 운동기기로 평소에 운동하기가 쉽지않은 허벅지의 안쪽과 바깥쪽, 그리고 힙업등에 효과가 크고 운동자세에 따라 복부에 까지 긴장을 줄수있다.

‘박지은’교수는 방송에서의 시범을 통해 “여름이 되면 여성들의 바디라인과 하체노출에 대한 고민과 부담도 커지게 마련인데 완벽한 바디라인은 무조건적인 마른 몸매가 아니라 건강하고 탄력을 유지하는 것이다.”고 전하며 “생활속의 간단한 운동만으로도 얼마든지 건강과 탄력을 함께 유지할수 있는데 레그짱(LEG ZZANG)’은 하루 3분의 운동만으로도 평소에 쓰지않는 허벅지의 근육과 다리 스트레칭, 그리고 탄력있는 힙업운동을 동시에 할수 있을것이다.”고 덧붙였다.

▲ 사진 - (주)이화에스엠피

뜨거운 여름, 많은 시간투자와 높은 비용을 들여야하는 ‘퍼스널트레이닝’에 대한 부담이 크다면 필요한 운동부위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재미있게 즐길수 있는 운동기기의 선택과 집중이 무엇보다 효과적일 것이다.

이제부터라도 당신의 스타일리시한 반전을 위해 하루중 3분의 여유와 투자로 핫(HOT)하고 탄력있는 바디라인에 도전해 보는건 어떨까?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