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번쯤은 이런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가슴을 탁 트이게 하는 푸른 바다, 하얀 구름이 유유자적 떠다니는 드높은 하늘, 바람결에 살랑살랑 춤을 추는 야자수, 시원한 그늘에서 한숨 늘어지게 잘 수 있는 여유…….

이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나만의 섬. 내가 섬의 주인이고 섬은 나를 위해 존재하는……. 상상만 해도 가슴벅차오르는 순간이다.  

충남 태안 안면도에는 이런 꿈같은 일이 현실로 다가오는 곳이 있다.
섬 안의 또 다른 섬 이라 불리는 나문재 펜션.
섬 전체가 펜션인 셈이다.

어찌나 넓은지 펜션 안내지도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은 나문재 펜션만의 필수 체크사항이 되어버렸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맞게 잘 가꿔진 농원은 철마다 각각 다른 계절 옷을 갈아입는다.

섬 주위를 둘러보다보면 이넓은 곳을 어쩌면 이렇게 잘 가꾸어 놓았을까!! 하는 감탄사와 더불어 여기가 우리 집이었으면 하는 순수한 바람이 절로 나오게 된다. 섬 주위를 천천히 걸으며 자연과 함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도 있고 흔들흔들 그네에 앉아 눈앞에 펼쳐진 서해바다의 시원한 풍경을 보며 바다를 향한 동경을 꿈꾸기도 한다.  

 

 

 

 

나문재 펜션을 단 하루 만에 모두 둘러보려 한다는 것은 진정한 여행자로서의 자세가 아니라고 본다. 천천히 여유를 갖고 충분히 섬에서의 자유를 누리다보면 어느새 나 자신이 자유가 되어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아가며 앞만 보며 달려가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나문재 펜션은 그야말로 여유의 철학을 가르쳐주는 좋은 스승이 될 것이다.  

* 펜션 정보 *

- 2개 단지로 구성되며 총11개의 커플 및 가족을 위한 객실, 레스토랑, 농원, 카페, 갤러리…….
- 연락처 : 나문재펜션 www.namoonjae.co.kr 041)672-7635

* 펜션 가는 길 * (서울기준)

- 강남권 : 양재I.C→과천 의왕간 고속화 도로→일산외곽순환도로→서서울I.C→서해 안 고속도로→홍성I.C→부석A,B지구→원청삼거리→안면도→나문재펜션
- 강북권 : 서울외곽순환도로→서서울I.C→서해안고속도로→홍성I.C→부석A,B지구→원청삼거리→안면도→나문재펜션
- 강서권 : 안산→발안I.C→서해안고속도로→홍성I.C→부석A,B지구→원청삼거리→안면도→나문재펜션
- 내비게이션 : 나문재펜션 또는 나문재 관광농원 입력

변성진 칼럼리스트 〈탑라이더 aabyo75@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