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이미나’의 ‘스파더엘’, 5월 한달간 ‘컬러 심리상담’ 등 무료 카운셀링

최근 고소영, 이요원, 손태영등 여자 연예인들의 출산전후 변함없는 몸매가 화제가 되면서 스타들의 몸매관리 비법 따라잡기가 한창이다.

여자라면 누구나 공감하겠지만 ‘출산의 고통’이란 말은 누구나 공감하듯 사랑스런 아기를 맞이하기 위해서는 심리적인 불안과 함께 10개월후 달라진 신체적인 변화에도 막연한 두려움이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최근 여자 연예인들의 출산후 빠른 회복과 슬림한 바디라인을 보면 정말 아기 엄마로 믿기지 않을 정도로 군살하나 없이 탄력적이다.

최근 출산을 앞둔 여자 연예인들과 강남의 예비맘들이 즐겨찾는 뷰티명소들 사이에서는 임신 개월수에 따라 아기의 성장과 엄마의 신체변화에 맞춘 ‘태교마사지’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고있는데 엄마와 태아가 함께즐기는 산전 관리 프로그램인 ‘태교마사지’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을 준비하자.

▲ 사진 = 스파더엘(SPA the EL) 제공

◆ 임신 1-3개월 – 영양 및 수분공급 필수!

임신3개월에 접어들면 태아는 약 3인치정도 자라게 되면서 얼굴의 윤곽도 확실해 지고 뇌실이 본격적으로 성장한다. 이때 산모는 가벼운 구토증세와 미열, 그리고 입덧을 동반할수 있는데 이럴 때 일수록 임신초기의 유산을 조심해야 한다. 임신초기에는 무리한 운동은 피하고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가벼운 산책을 규칙적으로 하고 태아와 산모 모두를 위해 영양과 수분공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임신 4-5개월 – 태교 마사지 시작

임신 5개월이 되면 태아는 운동신경계의 발달로 태동을 하고 입과 입술이 생긴다. 태반이 완성되면서 안정기에 접어들지만 자궁과 골반을 연결하는 인대가 늘어나면서 산모에게는 뻐근한 증상이 있을수 있다.
이때부터 산모는 태아가 함께 가벼운 태교 마사지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먼저 눈에 보이지 않으나 골반 인대의 늘어짐을 방지하기 위해 고관절을 이완하는 정맥 마사지와 튼살의 진행을 막기위한 튼살크림을 발라 가벼운 복부마사지를 해준다.

또한 복부와 엉덩이 부위의 탄력 관리와 아기의 활발한 교류를 위해 아기와 교감을 적극적으로 하는것이 중요하다.

◆ 임신 6-8개월 – 라마즈 호흡법과 연상법

임신 7-8개월이 되면 태아는 뼈의 성장이 급발달 하고 거의 모든 것이 제자리를 잡는다. 산모는 등과 허리에 통증을 느끼기도 하고 부종을 동반하면서, 소화가 잘 안되고 위가 쓰라릴수 있다. 이럴때 산모는 다리정맥 마사지와 어깨통증 마사지를 번갈아 진행하고 복부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심리적인 안정을 위해서는 라마즈 호흡법과 연상법, cst마사지로 심신의 평안함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사진 = 스파더엘(SPA the EL) 제공

◆ 임신 9-10개월 – 릴렉스 마시지

임신 9-10개월로 접어들면 태아의 움직임이 활발하고 바깥환경에 민감할 뿐만이 아니라 엄마의 감정을 고스란히 느낀다. 산모는 다리에 쥐가 나기도 하며 치골이 아프고 소변이 자주마렵다. 이럴때는 심리적인 불안감을 해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천골 마사지를 받으면서 심리적 안정을 찾고 출산의 불안감을 없애주는 릴렉스 마사지로 아기와의 행복한 만남을 기대하는 것이 좋다.

◆ 스파더엘(SPA the EL) – 5월 한달간 ‘시크릿가든’ 태교마사지 무료상담

방송인 ‘이미나’가 오픈해 화제가 되고있는 스파&에스테틱 센터 ‘스파더엘(SPA the EL)’은 가정의달 5월한달간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들을 위한 ‘컬러 심리상담’과 함께 ‘태교마사지’를 무료 카운셀링 한다.

스파더엘(SPA the EL)의 ‘시크릿가든’ 태교마사지 케어는 산모의 개월수에 맞춘 단계별 스페셜 케어가 그 특징인데 질 좋은 유기농 버터와 버진오일을 사용해 모체의 편안함과 안락함이 태아에까지 전해지며, 꾸준한 관리시 출산 후 몸매의 원상복귀가 빠른 효과까지 기대할수 있다.

‘스파더엘(SPA the EL)’의 ‘이선미’ 원장은 “태아들은 다양한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산모의 영향으로 뱃속부터 외부 스트레스에 직, 간접적으로 노출되기 쉽다. ‘태교 마사지’는 심리적인 안정과 함께 산모의 신체적 변화와 태아의 성장에 맞춰 건강한 출산을 도울수 있는데 두개골(머리뼈)과 천골(엉치뼈)을 섬세한 손의 감각을 통해 뇌와 척수를 에워싸고 흐르는 뇌척수액의 흐름을 정상화 하여 태아와 산모 모두의 뇌 호흡을 좋게한다.”고 전하며 또한 “엄마와 태아가 함께 즐기는 마사지는 원할한 산소공급과 함께 태아의 세포재생을 도와 평생 사용하게 될 장기와 중추신경계에 좋은 영향을 주어 지혜롭고 건강한 아기를 출산하는데 큰 도움을 줄수있다.”고 덧붙였다.

‘컬러 심리상담’ 및 ‘태교마사지’에 대한 문의사항은 ‘스파더엘(SPA the EL)’ 홈페이지 및 전화상담(T. 02-549-3949)을 통해 가능하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