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 코리아 (대표: 웨인 첨리)가 올해 Jeep 브랜드 70주년을 맞아 업계 최초로 다양한 오토캠핑 및 오프로드 드라이빙 정보를 제공하는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Jeep 캠핑’을 출시했다. 크라이슬러는 이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Jeep 브랜드의 자유롭고 모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고객과 더욱 활발하게 소통할 계획이다.

‘Jeep 캠핑’은
애플리케이션의 캠핑장 탭에서는 전국 약 100여 개의 캠핑장 및 이용정보를 소개하며, 사용자에 위치에 따라 가장 가까운 캠핑장을 확인할 수 있다. 오프로드 탭에서는 오프로드 드라이빙 지식이 풍부한 Jeep 전문가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달하는 현장감 있는 오프로드 팁을 전수하여 흥미를 더한다.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오프로드 특강 및 사전 점검사항, 코스 별 운전 법, 위급 시 대처방법, 차량 점검 요령 등 유용한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이 밖에도 캠핑 장에서 쉽게 조리할 수 있는 다양한 별미와 간편 조리법도 함께 선보여 캠핑족 및 오프로더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크라이슬러 관계자는 “최근 캠핑 및 아웃도어 레저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Jeep 브랜드의 ‘자유모험도전정신’ 정신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툴로 생각되어 캠핑 특화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게 되었다” 고 밝히며, “Jeep 캠핑 어플리케이션이 Jeep 브랜드 차량과 레저 활동에 관심이 있는 모든 소비자들이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채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eep 캠핑 어플리케이션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하여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올해는 사륜구동의 독보적인 ‘아이콘’ Jeep 브랜드가 70주년을 맞는 의미 있는 해로,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지난 해 선보인 올 뉴 그랜드 체로키에 이어, 올 2월 출시된 신형 랭글러, 그리고 3월 출시한 신형 컴패스까지 성능 및 감성품질을 업그레이드 한 Jeep 삼총사를 출시하며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이 밖에도, 올 해 Jeep 7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 모델들을 선보이며 마니아 층은 물론 Jeep 브랜드 및 SUV 모델에 관심 있는 일반 소비자들에 이르기까지 저변을 넓혀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