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그래픽과 RPG 특유 게임성까지 가미되어 기대 만발

게임 포털 아이팝콘에서 서비스 예정인 국내 최초 3D 웹 게임 ‘천기’가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이하 CBT) 일정을 공개했다.

1차 CBT는 13일부터 19일까지 약 일주일 동안 실시된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으로 가입하는 선착순 2,000명에 한해 게임 플레이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천기’는 화려한 그래픽과 RPG 특유의 게임 성을 자랑하는 게임 포털 아이팝콘의 첫 번째 퍼블리싱작이다. 웹 게임이라 게임을 다운받고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고 자동사냥까지 지원, 유저 편의성에 있어 단연 으뜸을 자랑한다. 자체 개발 엔진을 웹으로 구현해 ‘리니지2’, ‘아이온’, ‘테라’와 같은 기존 MMORPG 못지 않은 화려한 그래픽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서비스 중인 웹 게임 중 최초의 3D 게임이라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오픈 전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천기’는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약 2천 개의 퀘스트, 시뮬레이션적 느낌이 가미된 전략 형태의 사냥과 PVP, 던전 플레이와 공성전 등이 특징이다. 삼국지 영지에 자신만의 성을 만들고 이로 인해 삼국지 영웅들과 전투를 펼쳐 나가는 점은 쏠쏠한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또한 삼국지 소재의 웹 게임으로 3D RPG인데다 로그아웃인 상태에서 플레이가 가능, 2030 남성 게이머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팝콘의 한 관계자는 “기존 웹 게임들보다 한발 앞선 그래픽, RPG 성격이 가미된 천기를 국내 게이머들에게 알릴 수 있어 기대가 크다. 웹 게임, RPG, 시뮬레이션 각 장르의 장점만을 모은 만큼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보여 드리겠다”라고 말했다.

1차 CBT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CBT 기간 중 종합 랭킹 상위 5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을 차등 지급하고 매일 오후 16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될 GM 방송 놀이 참여 유저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아이템을 선물한다.

한편 ‘천기’는 1차 CBT 종료일을 기점으로 일주일 후 정식 오픈 베타 테스트에 돌입할 계획이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