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서울 한강 반포지구에 있는 마리나 제페에서 완전히 새로운 장르의 자동인 BMW 그란 투리스모(Gran Turismo)의 신차 발표회가 있었다.

뛰어난 스타일과 감성이 엿보이는 독창적인 디자인 콘셉트

 

BMW 그란 투리스모는 비즈니스와 레저를 모두 충족시키는 새로운 세그먼트의 자동차로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와 BMW의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이 적용되어 성능과 효율성, 활용성 등 운전자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 시킨다. 또한, 클래식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쿠페 형태의 외관과 일등석 수준의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의 내부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뤄 우아함과 세련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두 단계로 개폐되는 트렁크는 세단처럼 실내공간과 분리되어 있으며, 기본 공간은 440L로 파티션을 제거하면 590L까지 넓어진다. 뒷좌석의 백페스트를 접으면 최대 1,700L에 달하는 공간을 활용할 수도 있다.

이피션트다이내믹스의 정수

BMW 그란 투리스모는 터보차저 기술과 고정밀 직분사 방식, 가변식 밸브트로닉 시스템을 모두 결합시킨 직렬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이 차량에 탑재된 3리터 트윈파워 엔진은 5,800rpm에서 최고출력 306마력, 1,200-5,000rpm에서 최대토크 40.9kg.m로 높은 성능을 자랑하며, 0-100km를 6.3초 만에 돌파하는 등 스포티한 주행 능력을 발휘한다.

 

아울러 8단 자동 변속기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다이내믹한 기어 반응과 편리한 기어전환을 통해 스포티함과 효율성을 결합시키는 동시에 연료 소모와 배기를 낮췄다. 연료소모량은  EU기준 8.9L/100km이며, C02 배출량은 209/km로 동급차량 중에서 가장 뛰어나다.

BMW 코리아는 'BMW 그란 투리스모 익스클루시브' 모델을 먼저 선보이며 오는 8월경에 보다 실속있고 실용적인 'BMW 그란 투릿모' 모델을 출시한다. 'BMW 그란 투리스모 익스클루시브 가격은 1억 510만원, BMW 그란 투리스모는 7,850만원(VAT 포함)이다.

황재원기자 jwstyle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황재원 〈탑라이더 jwstyle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