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텍(http://greentec21.co.kr)은 운전자의 졸음을 방지하기 위한 차량용(다용도) ‘디지털 무선 노래방 시스템’을 개발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차량용 네비게이션, 또는 mp3 등에 저장된 노래 및 반주를 이용하여 차량 오디오를 통해 마치 노래방에 온 것 같은 느낌으로 음악과 노래를 즐길 수 있다.

동시에 네비게이션의 도로정보 멘트를 카오디오로 청취할 수 있어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피로 누적을 해소시킴은 물론 운전자의 정신을 통일시켜 졸음을 방지할 수 있는 신제품이다.

네비게이션, mp3의 이어폰 단자로부터 노래 반주를 wau100수신기에 입력하고 사용자의 귀에 장착한 다이나믹 무선 마이크(송신기)를 통하여 수신기로 송출된 음성을 에코와 믹싱하여 카오디오의 카펙 aux단자로 입력시켜 카오디오로 출력하는 시스템으로 성능 사운드는 일반 노래방 수준과 동등하다.

2.4GHZ RF 디지털 주파수를 이용하여 이동 사용 중 음의 끊김이나 잡음이 없으며, 수신기에서 에코볼륨, 이큐마이크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무선마이크(송신기)가 귀걸이식으로 학원 강의할 때 한손에 필기구, 한손에 책을 들고 강의를 할 수 있으며, 가정에서는 홈시어터, 컴퓨터 스피커 등과 이용 가능해 프리젠테이션 할 경우 더욱 편리하다.

소형이라 등산, 낚시, 여행, 자전거하이킹 같은 다양한 야외활동에서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제품크기: 9cm / 6cm / 2cm(담배갑크기) / 특허출원번호:10-2009-0022822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