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10년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본격 실시한다.
 
이번 활동은 중동,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중남미, 동구에 위치한 현대차 해외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20여 개 국에서 내년 5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위해 현대차는 1년간 총 200만 달러를 지원하기로 했다.
 
현대차의 2010 글로벌 사회공헌은 크게 ▲교통사고 유자녀 지원 ‘2010 세잎클로버 찾기 월드와이드’와 ▲지역사회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교통사고 유자녀 소원을 들어주는 세잎클로버 찾기 월드와이드는 작년 11월부터 현대차가 이란, 시리아, 요르단, 이집트, 아제르바이잔 등에 먼저 도입해 현지에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또한 각 국가별로 가장 필요로 하는 사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지역사회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도 전개한다.
 
이를 위해 아프리카 의료 및 식수개선 사업, 시리아 소아암 퇴치 캠페인, 세르비아의 공립 어린이 운동장 건립 지원 등 글로벌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은 해외지역본부를 중심으로 대리점이나 딜러, 정부 및 비영리 민간단체 등 현지 기관, 단체의 참여를 적극 유도해 다면적 파트너쉽을 구축, 사회공헌의 의의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