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공식 후원사인 기아차가 2010 남아공 월드컵의 성공적 개최와 한국 축구의 선전을 기원하는 다양한 월드컵 마케팅을 전개한다.

 

지하철 역사에 전시된 스포티지R, K5와 함께 월드컵 응원을!

기아차는 국내 최초로 운영하고 있는 메트로 9호선 고속터미널역 역사 내 차량 상설전시 공간을 활용해 월드컵을 테마로 한 전시회를 개최한다.

기아차는 유동 인구가 많은 지하철 역사에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신차 K5와 스포티지R을 전시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신차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국가대표 선수들이 월드컵 경기에서 선전할 수 있도록 월드컵 응원 붐 조성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기아차는 전시 부스 안에는 월드컵 마스코트 자쿠미 조형물을, 외부에는 이청용 선수 슛 장면 래핑 등을 통해 마치 월드컵 경기장에 실제로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이달 2일부터 월드컵 기간 동안 1970년 멕시코 월드컵 ‘텔스타’부터 2010 남아공 월드컵 ‘자블라니’까지 역대 월드컵 공인구 11개를 전시하는 ‘히스토리컬 볼(Historical Ball)’ 행사를 마련해 축구팬들과 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기아차 월드컵 티셔츠 입고 태극전사 응원하세요!

기아차는 2010 남아공 월드컵의 열기를 담은 ‘월드컵 티셔츠’를 제작해 기아차 주관 월드컵 이벤트 참가자들에게 배포한다.

기아차의 월드컵 티셔츠는 기아차의 도전의식과 한국 축구의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붉은색과 흰색의 독창적 이미지와 함께, 기아차의 스포츠 슬로건인 ‘Keep Challenging’을 삽입해 승리를 향한 열정과 도전을 담아냈다.

기아차는 ‘월드컵 티셔츠’를 총 1만 5천 벌을 제작해, 한국전 경기당일 수도권 주요 지역에서 기아차가 주관하는 거리 응원전 참가자들에게 배포하고, 그 밖에 월드컵 기간 중 마련되는 이벤트 참가자에게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차 신차와 월드컵 정보를 한 눈에!‘월드컵 가이드북’받으세요!

기아차는 2010 남아공 월드컵과 기아차 신차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아차 월드컵 가이드북’을 제작해 배포한다.

기아차가 제작한 ‘월드컵 가이드북’에는 인기 차종인 K5와 스포티지R, K7 등의 제원 및 신사양 등 제품 정보는 물론 2010 남아공 월드컵 본선 진출 국가, 주요 선수들의 포지션 등 월드컵 관련 정보가 자세히 실려 있으며, 팀 별 대진표가 담겨 있어 결승 진출 국가를 맞혀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월드컵 가이드북’은 전국 기아차 지점 및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기아차가 주관하는 거리 응원전에 참가하면 받아볼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FIFA 공식 후원사로서 태극전사들의 선전과 2010 남아공 월드컵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다양한 월드컵 행사를 마련했다.”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기아차 월드컵 이벤트에 참여해 기아차와 월드컵에 대해 더 많은 애정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FIFA의 자동차부문 공식 후원사로서 ‘기아 월드컵 마이크로 사이트(http://fifaworldcup.kia.co.kr)’를 운영하고 있으며, 미니축구대회인 ‘남아공 미니월드컵 축구대회(Kia Champ into the Arena)’ 와 월드컵 공식 유스(Youth) 프로그램인 ‘기아 마스코트 프렌드’ 의 한국대표를 선발했으며, 대한민국 축구의 월드컵 16강을 기원하는 ‘남아공 월드컵 16강 기원 시승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남아공 월드컵 마케팅 활동으로 기아차의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고 있다.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