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고추장 김상영 기자 전승용 기자 김한용 기자
 
> 뉴스 > 펀오토 > 라이프
     
[Car&Taste] 봄날의 특별한 미각코스 ‘치요노유메’
2011년 03월 09일 (수) 14:27:26 김민하 기자 mhkim@top-rider.com

계절마다 어울리는 요리와 함께, 음식마다 서로 같은 재료, 같은 요리법, 같은 맛이 중복되지 않도록 한다는 가이세키요리.
가이세키요리로 유명한 정통 일본 레스토랑  ‘치요(千代)’가 봄을 알리고 있다. 

   
▲ 미각코스

2011년 봄을 맞아 3월과 4월 두달 동안, 40년경력의 오오무라 준이치 셰프를 포함한 4명의 일본인 주방장이  ‘봄의 맛’을 듬뿍 담은 <미각(味覺)코스>를 선보인다. 눈으로 맛으로 봄을 느낄 수 있는 제철 재료만을 사용하여 9가지의 다양한 코스요리를 선보인다

벚꽃젤리, ‘새싹과 된장을 버무린 소스를 얹은 토란구이’를 포함한 전채요리와 함께 ‘새우 쿠즈아게’라는 ‘새우튀김요리가 눈에 띄는데, 이 모든 것이 마치 꽃놀이를 보듯 화려한 색상과 모습으로 제공되며, 세가지 색상의 소면을 맛볼 수 있다. 

   
▲ 미각코스

정성을 다해 봄을 담아낸 요리를 통해, 정신적인 포만감과 미각의 즐거움을 동시에 느끼는 동안, 지난 겨울 내내 지쳐있던 몸과 마음의 피로가 한번에 말끔히 씻길 수 있을 것이다.

   
▲ 미각코스

<치요노유메>는 섬세한 감각이 돋보이는 공간이기도 하다. 음식 맛은 물론, 인테리어, 서비스, 음악 모두 일본 분위기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하며, 물잔, 젓가락, 이쑤시개 하나에도 일본의 느낌을 그대로 표현하고자 한 정성이 보인다.

벚꽃 만발한 봄날 삼청동을 기다리며 치요는 올해도 어김없이 가장 아름다운 봄날의 식탁을 준비하고 있다.
 
미각 (味覺) 코스
전채요리 (식물의 새싹을 갈아 된장과 버무린 소스를 얹은 토란구이, 벚꽃젤리, 3종 꼬치, 소라, 새우 등-그날 그날 싱싱한 제철 음식으로 준비하므로, 매일 조금씩 바뀔 수 있음) – 스이모노(대합 죽순 벚꽃 완자 맑은 국)
사시미(생선회 - 광어, 키조개, 히메다이) – 야끼모노(구이 -히메다이소금구이) – 코바치 (3색 소면) – 아게모노 (튀김 – 새우쿠즈아게, 아나고, 두릅) – 스시(초밥) – 도매왕(미나리를 넣은 미소된장) – 디저트(수제팥 아이스크림)

   
▲ [Car&Taste] '치요노유메' (주차,위치,메뉴 외)

 

   
▲ 치요노유메 위치

 

김민하 기자 mhkim@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구플러스 네이버밴드 카카오스토리
김민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탑라이더(http://www.top-rid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차
시승기

등록번호 : 서울 아01270 | 등록연월일 : 2010년 6월 21일
서울시 중랑구 동일로95길 31 401호 |  02-963-2903 | 발행인 및 편집인 : 이한승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한승
Copyright 2016 HS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hslee@top-rid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