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9일 잠실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제 4회 CYON 비보이 챔피언십 2010> 본선 대회가 열렸다.

총 3,5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최신형 휴대폰 등의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는 본 대회의 최종 우승팀에게는 1천만원의 상금과 싸이언 비보이팀으로 활동하며 연습실과 차량, 운영비 등의 공식 후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각각 2위와 3위에게는 500만원과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본선대회의 공연 수익금 전액은 비보이 육성 기금으로 사용된다.

LG전자는 비보이 대회 개최뿐 아니라, 팀 후원, 신예 발굴, 대회 개최 등 다각적인 비보이 후원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4년간의 지속적인 활동결과 2008년도 대회에는 첫 해년도의 두 배인 80개의 팀이, 2009년에는 82개의 유명 비보이 및 아마추어팀이 참가해 경합을 벌였다. '싸이언 비보이 챔피언십'은 이제 국내 비보이들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을 했을 뿐 아니라, 소수 비보이 매니아 중심에서 보다 대중화된 문화로 확대하여 10~20대들이 함께 참여해 즐기는 대표 문화축제의 장으로 급부상했다.

이날 행사에서 결승 재경기까지는 접전 끝에 '갬블러 크루(Gamblerz Crew)'가 1위의 영광을 차지했고 '맥시멈 크루(Maximum Crew)'가 2위를 차지했다.

 

▲ CYON 비보이 챔피언십 2010 우승팀, 겜블러 크루
LG전자MC사업본부한국마케팅팀 신현준팀장은“올해 4회째를 맞은 CYON비보이챔피언십은 올해도 뜨거운 열기 속에 젊은 세대의 최고 축제가 됐다”며 “YG(Young세대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공감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영 기자 young@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김상영 〈탑라이더 young@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