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코리아 (대표: 웨인 첨리)가 16일, 업그레이드 된 실내 디자인 및 편의장치를 도입하여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 2011년형 Jeep 랭글러를 출시했다.

Jeep 랭글러 루비콘은 70년 전통을 자랑하는 Jeep 브랜드의 정통 오프로드 헤리티지를 그대로 이어받은 모델로서, 타 오프로더는 따라올 수 없는 독보적인 험로 주파력으로 전세계에 걸쳐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주행성능뿐만 아니라 프리덤 탑 (Freedom Top™)으로 오픈 에어링의 즐거움을 더해 ‘드라이빙의 재미’와 ‘역동적이고 모험적인 라이프스타일’ 등 짚 (Jeep®)의 진정한 가치를 전파하는 오프로더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했다. 2011년형 랭글러는 고출력과 개선된 연비를 달성하면서 배기가스 배출량은 감소시켰고, 운전의 편의를 끌어올릴 각종 편의사양을 대폭 보강하여 한층 완성도 높은 랭글러로 거듭나 그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오프로더의 ‘아이콘’, 2011년형 Jeep 랭글러

2011년형 랭글러 루비콘의 가장 주목할만한 변화는 기존 모델 대비 더욱 강력해진 오프로드 주행성능이다. 신형 2.8리터 디젤 엔진을 장착하여 엔진 출력은 기존 177마력에서 200마력으로 23마력이 높아졌으며, 최대 토크 또한 46.9kg·m로 15% 향상되었다. 신형 랭글러는 현재 적용되고 있는 최고 환경 기준인 EURO 5 배출가스 기준에 부합하는 친환경적인 오프로더로 거듭났다. 랭글러 루비콘 (2도어) 모델의 연비는 10.7 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52 g/Km으로 에너지 효율 등급이 향상되었으며, 랭글러 루비콘 언리미티드 (4도어) 모델 역시 연비 10.4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 260 g/km 로 출력은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연비는 기존 모델 대비 10% 이상 개선되었다.

운전의 편의성 역시 대폭 향상 되었다. 오프로드 관련 기능 스위치를 따로 모아 배치하여 운전자의 편의를 도모하였으며, 뒷 창문이 크기가 커져 더욱 넓은 시야를 확보했다. 또한, 수동 변속 기능이 추가된 오토스틱을 랭글러 모델 최초로 적용하여 랭글러가 자랑하는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한층 극대화 했다.

2011년형 랭글러에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장비가 새로이 적용되었다. 오토 라이트 기능, 내리막 주행 제어장치 등 스마트한 편의장치를 탑재했으며, 방음 패키지를 추가 장착하여 소음과 진동을 크게 개선했다. 이와 더불어 인테리어 스타일 및 내부 디테일의 변화가 돋보인다. 고급 인테리어 및 내장재, 크롬과 메탈 엑센트가 적용된 인테리어가 적용되었으며, 다크 브라운을 신규 내장 컬러로 추가하여 감성품질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사하라 탠, 데토네이터 옐로우, 코스모스 블루 등 개성 있는 신규 외장 컬러가 추가되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크라이슬러 코리아 웨인 첨리 사장은 “Jeep의 아이콘 랭글러는 ‘자유와 모험’, ‘역동적인 라이프 스타일’ 이라는 상징성을 지닌다” 고 말하며, “2011년형 랭글러는 성능과, 연비, 스타일, 실내 편의사양 등 모든 면에서 완벽하게 업그레이드 되어 비단 오프로드 마니아층 뿐만 아니라, 성공한 이들에게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SUV로 새로운 인기를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랭글러는 그간 전세계 권위 있는 매체들로부터 다수의 상을 휩쓸며 독보적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지난 2010년 7월 미국 자동차 전문매체 에드먼즈 인사이드 라인 (Edmunds Inside Line)의 독자들이 뽑은 <가장 소유하고 싶은 차(Most Wanted Car)>로 선정 되며 ‘전통에 충실한, 세상에 몇 안 되는 상징적인 차’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미국의 자동차 전문잡지 Four Wheeler Magazine에 의해 <지난 10년 간 가장 뛰어나고 중요한 4x4 차량>으로 선정되었으며, Car.com에서는 <오프로더를 위한 최고의 신차>로 뽑히는 등 호평을 받아왔다.

국내에는 4인승 루비콘 모델과 편의성을 강조한 5인승 4-도어의 루비콘 언리미티드 모델이 선보인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다이내믹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할 랭글러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2도어 루비콘 모델이 4,690만원, 4도어 루비콘 언리미티드 모델이 4,990만원 이다.

윤지혜 기자 sayyou82@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윤지혜 기자 〈탑라이더 sayyou82@nate.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