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간판 예능프로그램인 <무한도전>에서 ‘미친 존재감’으로 맹활약중인 개그맨 정형돈이 이번에는 다큐 내레이션에 도전한다. 정형돈은 <MBC 스페셜>  ‘일곱 살 인생’ 내레이션을 맡아 다큐 내레이션에서도 ‘미친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10일 여의도 더빙실에 모습을 드러낸 정형돈은 “아마존의 눈물 김남길, 아프리카의 눈물 현빈에 이은, 일곱 살 인생의 정형돈입니다.”라며 재치 있게 스태프들에게 인사 한 뒤 바로 녹음에 들어갔다.

녹음 초반 “긴장되고 떨린다.”면서도 일곱 살 주인공 아이들의 입장을 대변해 주는 말투와 장난기 가득한 목소리로 정형돈은 ‘일곱 살 인생’의 완벽한 내레이터로 변신했다. 일곱 살 아이들이 웃을 때는 같이 웃고, 아이들이 눈물 흘리는 대목에선 함께 눈물지으며 목이 메기도 했다.

녹음을 마친 정형돈은 “무한도전 녹화보다 더 어렵다. 처음 내레이션 제의를 받고 난 뒤 발음이 안 좋기로 유명한데 왜 나지? 라는 의문을 받았다. (웃음) 난 다큐를 즐겨보는 일명 ‘다큐 마니아’다. ^^ 타방송사 다큐는 빠지지 않고 보는 프로그램도 있고 MBC 북극의 눈물부터 아마존의 눈물, 아프리카의 눈물 등 눈물 시리즈는 다 봤다. 그런 내게 다큐 내레이션 참여는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 다만 걱정스러운 건 처음이다 보니, 듣는 분이 어떻게 느낄까? 하는 거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 사진제공 : MBC

연출을 맡은 박상환 PD는 "주인공 민호의 이미지와 완벽하게 겹치는 이가 바로 정형돈 씨다. 사투리를 쓰긴 하지만 전달력도 좋고 장난스런 말투와 풍부한 감성으로 일곱 살 아이들을 잘 대변해 주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일곱살 인생' 은 일곱 살 아이들도 어른들과 같은 희로애락을 가지고 있으며, 기쁨과 슬픔, 분노 등 다양한 감정을 일곱 살 아이들의 입장에서 살펴봄으로써 아이들의 세계를 이해하는 기회를 갖고, 잊고 지내던 어린 시절의 추억을 되새겨보자는 기획의도에서 제작되었다.

황재원 기자 jwstyle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황재원 기자 〈탑라이더 jwstyle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