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8X4카고트럭' 출시하며 대형 카고 시장 진출

다임러 트럭 코리아㈜ (대표 하랄트 베렌트)는 20일 '뉴 악트로스 8x4 카고트럭'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가 국내에 대형 카고트럭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카고트럭은 전체 대형트럭 판매량의 약 60% 해당하는 가장 규모가 큰 시장으로서 현대자동차와 타타대우가 99%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 메르세데스-벤츠,‘뉴 악트로스 8X4카고트럭' 출시

이번에 출시된 '뉴 악트로스 8x4 카고트럭'은 일반 카고의 용도 뿐만 아니라, 탱크로리, 윙바디 등 특장용도로서의 샤시활용도를 높였으며, 초장축 및 연장된 후단 오버행이 적용되어 25톤 급 10x4 트럭으로도 활용 가능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보조축 위치를 3축 또는 5축에 본인의 취향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엔진 및 파워트레인은 476마력 V6 엔진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토크(234kg*m / 1,090rpm)를 실현하여 강한 힘이 필요한 화물차에 적합하다.

또한, 자동 기어변속 시스템인 'MPS 변속시스템'을 장착하여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이 시스템은 내리막에서 저단 변속을 유지하는 '오버런 기능', 언덕길에서 일시적으로 파워를 높일수 있는 파워모드, 액셀러레이터를 밟지 않으면 기어를 중립으로 전환하여 연비를 높이는 '에코롤 기능' 등 대형차 운전에 필요한 5가지 상황을 설정하여 버튼 조작만으로 변속기 세팅을 조절 할 수 있다. 이 외에 오르막 출발시 미끄럼을 방지하는 힐-로드 기능도 기본 적용되어 있다.

▲ 메르세데스-벤츠,‘뉴 악트로스 8X4카고트럭' 출시

 '뉴 악트로스 8x4 카고트럭'은 크루즈 컨트롤, 와이퍼 우적 시스템, 자동 온오프 헤드램프 등 고급 승용차에 탑재되는 기술들이 기본 사양에 포함되어 있다. 특히, 국내 대형 트럭에 선택 사항인 보조 브레이크 '리타더(Retarder) 시스템'과 디스크 브레이크를 기본 장착하여 운용 비용을 절감시키고 제동 안전성을 높였다.

메르세데스-벤츠는 국내에 '유로-5 인증' 제품을 처음 도입한 브랜드답게 현재 요소수를 사용하는 SCR시스템 중 가장 앞선 기술 평가를 받는 '블루텍(BlueTec)'시스템을 '뉴 악트로스 8x4 카고트럭'에 적용하였다. 이뿐 아니라, 모든 경유에 혼합이 의무화되는 바이오디젤(BD)도 BD20(바이오디젤 함유량20% 미만) 수준까지 사용 가능하도록 개발하여 친환경성을 높였다.

라이너 게르트너 다임러 트럭 코리아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되는 신차는 한국의 대형 카고트럭 시장 진입을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한 모델”이라며, “엔진, 편의사항, 친환경기술 등 전 부문에서 지금까지 국내 카고트럭에서 볼 수 없었던 최상의 품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