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는 26일 한국프레스 센터에서 열린 제 6회 ‘2010 한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수입 자동차 기업 중 최초로 ‘스테이크홀더 (Stakeholder) 만족’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인포럼이 주최하고 지식경제부, 보건복지부, 노동부, 환경부가 후원하는 한국사회공헌 대상은 장관표창, 장관상이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사회공헌대상으로 각종 기관과 단체 기업 등 사회공헌 활동에 모범적인 주체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이다.

한국토요타는 환경, 교통안전, 교육,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법인 설립 후 본격적인 판매 활동을 시작하기 전부터 한국 사회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스테이크홀더 만족’ 부문을 수상하게 되었다.

한국토요타는 한국 사회에 좋은 기업 시민이 되고자 2000년 회사 창립 이래로 전국의 딜러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 발전 시켜 나가고 있다.

※한국사회공헌대상 (CSR Korea Award)
한국사회공헌대상은 각종기관과 단체 기업 등 사회공헌활동에 있어 모범적인 주체를 선정, 시상하는 행사로 2005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스테이크홀더 만족부문 (Stakeholder)
주주뿐만 아니라 기업을 둘러싼 모든 이해관계자의 만족을 고려하는 경영을 하고 있는 기업, 기관, 단체에 수여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