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전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성 자동차 방배 AMG 퍼포먼스 센터에서 메르데베스-벤츠 코리아(주)가 럭셔리 세단 S-Class 라인업에 안정정과 청정성을 자랑하는 'The new S350 BlueTEC' 를 새롭게 선보였다.

'The new S350 BlueTEC' 는 배기량 2,987cc, V형 6기통 최신 디젤 엔진 장착, 기존 모델 대비 연료 효율은 6.8%, 출력은 10% 이상 향상 되었고, 토크는 15% 이상 증가 하였다. 자동 7단 변속기를 장착하였으며, 최고 출력 258마력(3,600rpm), 최대 토그 63.2kgㆍm(1,600-2,400rpm) 이며 최고 속도 250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 까지 도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7.1 초 이다.

AMG 앞 뒤 범퍼, AMG 사이드 스커드와 19인치 AMG 5-스포크 알로이 휠, Mercedes-Benz 레터링이 새겨진 브레이크 켈리퍼와 대용량 브레이크 디스크 등이 포함된 AMG 스포츠 패키지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S-Class 의 모던하면서도 위엄 있는 디자인에 진취적이며 다이내믹한 면모를 더하고 있다.

장거리 운행으로 인해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세지를 전달하는 주의 어시스트, 부주의한 차선 이탈을 감지하고 경고를 보내는 능동적 이탈 어시스트와 앞 차와의 간격을 자동 조절하는 디스트로닉(DISTRONIC), 급정거 시 빠른 속도로 깜빡이는 LED 브레이크 라이트로 하여금 후미 충돌을 미연에 방지하는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Adaptive brake lights) 등의 혁신적인 기술과 인체공학적 배치와 커맨드(COMAND APS) 시스템 등의 다양한 편의 장치와 최고의 안정성을 제공한다.

'The new S350 BlueTEC' 의 가격은 1억 2천 7백만원(부가세 포함)이다.

황재원 기자 jwstyle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황재원 기자 〈탑라이더 jwstyle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