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사 챌린지 클래스는 개그맨 한민관 선수의 첫 우승 점쳐져!

“Start Your Engine” 2010 GT Masters series(이하 GTM) 제 2전이 5월 30일 태백 레이싱 파크에서 열린다. 올해부터 대한민국 메이저급 자동차 경주대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2010 코리아 GT 그랑프리(이하 GT 그랑프리)의 매인 레이스로 펼쳐지는 이번 GTM 2전은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의 대표 컨텐츠로서의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제 2전은 GT 클래스에서 E-rain – 펠롭스 – 레드스피드 레이싱팀의 치열한 3파전이 예상 된다. 먼저 3년 동안 E-rain 레이싱팀에서 GTM의 최강자로 군림해온 정의철 선수가 개막전 우승을 끝으로 군입대로 인한 잠정 활동중단에 따라 이은덕-이은동 형제가 팀의 에이스드라이버로 승격되었다. 지난 개막전에서 정의철 선수에 이어 2위를 차지하며 팀의 포르쉐 997 GT3 머신에 대한 적응을 마친 이은덕-이은동 선수가 E-rain 레이싱팀의 성공가도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이에 맞서, 지난 시즌부터 E-rain 레이싱팀과 3강체제를 구축하고 있는 레드스피드 레이싱팀과 펠롭스 레이싱팀의 도전이 거셀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개막전에서 2위로 달리던 중 포르쉐 996 GT3 머신의 트러블로 아쉽게 리타이어했던 레드 스피드 레이싱팀 최성익 선수는 전 경기 입상으로 인해 주어지는 핸디캡타임이 없어 유리한 상황에서 레이스를 운영할 수 있게 되어 우승을 점치는 전문가들이 많다. 펠롭스 레이싱팀 또한 김한봉–남기문 선수의 혼다 S2000 GTR 머신과 이종철-박상무 선수의 포르쉐 996 GT3 머신이 이번 2전에서 우승을 향한 파이팅을 다짐하고 있다.

 

여기에 개막전 이후 현대 제네시스 쿠페 380GT 머신의 세팅에 주력해온 O2스포츠클랩 레이싱팀이 작년 시즌 최종전에 출전하여 경기 중간 2위까지 오르며 깊은 인상을 남겼던 현대 제네시스 쿠페 2.0 터보 머신을 2전부터 본격 투입, 성격이 다른 두대의 제네시스 쿠페 GT카가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된다.

 

 


GT클래스와 함께 통합전으로 열리는 엘리사 챌린지 클래스에서도 치열한 승부가 예상되는데, 개막전에서 우승하며 2년만의 복귀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보몰 레이싱팀의 한치우-석동빈 선수와, 2위를 차지하면서 올해 엘리사 챌린지의 선두경쟁에 나선 레드 스피드 레이싱팀 성훈-한민관 선수, 그리고 작년도 우승자인 펠롭스 레이싱팀의 부자드라이버 김영관-김종겸 선수가 이번 2전에서도 한치의 양보도 없는 선두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세 팀의 드라이버 모두 어느 한 부분에서도 우열을 가릴 수 없을 만큼 뛰어난 드라이버들이기 때문에 박진감 넘치는 경기내용이 기대된다. 개그맨 한민관 선수는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팀의 연습 스케줄에 충실히 참여하며 기량을 끌어올리고 있어 이번 경기에서 첫 우승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대회를 주관하는 ㈜ROM과 경기가 열리는 태백레이싱파크, 후원사인 한국타이어와 한국오토모티브컬리지, 록타이트, 파이오니아 등이 각종 이벤트 및 경품 행사들을 준비하여 경기장을 찾는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경기 관전과 함께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2전부터 새롭게 후원사로 참여하는 파이오니아 코리아는 관중들과 함께 특별 이벤트로 GTM 출전 레이싱카들 중에 가장 멋진 사운드를 가진 레이싱카를 선발하여 파이오니아 GTM 사운드상을 수여한다.

 



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행사 등은 www.gtmasters.co.kr (GTM 오피셜 사이트), www.gtgrandprix.com (GT 그랑프리 오피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명 : 2010 KOREA GT Grand Prix/ ‘2010 GT Masters Series’
일 정 : 1전 4월 18일/2전 5월 30일/3전 6월 27일/4전 8월 15일/5전 9월 5일/ 6전 10월 3일/7전 11월 7일
장 소 : 태백레이싱파크
주 관 : ㈜ROM
주 최 : ㈜태백레이싱파크
후 원 : 한국타이어, 태백시, 강원도, 국민일보, 록타이트, 한국오토모티브컬리지, 파이오니아 코리아, 탑라이더
홈페이지 : 코리아 GT 그랑프리 : www.gtgrandprix.com, GTM : www.gtmasters.co.kr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