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 코리아(대표:안영석)는 3월 2일부터 전국 크라이슬러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크라이슬러의 차세대 진단 장비인 와이텍(wiTECH™) 가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와이텍은 wireless와 Technician의 합성어로서, 기존 크라이슬러 전용 단말기를 진화시킨 최첨단 무선 진단 장비이다. 차량 정비 작업에 불편함을 줄 수 있는 유선 코드가 사라져 정비사의 이동 동선이 효과적으로 개선되고, 구형 단말기 대비 작동 속도가 약 30% 향상되어 정비 시간이 단축된다. 따라서 전체적인 애프터 서비스 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져 서비스센터 1일 처리대수를 증가시킬 수 있고 고객들의 정비 대기 시간을 줄이는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흔히 서비스 센터에 오면 이상했던 차가 아무런 증상이 없어져 당황스러웠던 순간들도 보기 힘들게 되었다. 와이텍에는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문제 증상까지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운행 감시 프로그램이 새로이 추가되어 정비 현장에서 당장 나타나지 않는 일부 이상 징후들까지 꼼꼼한 진단이 가능해져 동일 증상으로 서비스 센터를 재방문해 원인을 찾아내야 했던 고객의 불편함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크라이슬러 코리아 송재성 상무는 “최근 자동차 산업 전반적으로 리콜 소식이 연이어 흘러나오면서,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는 첨단 장비에 대한 중요성 역시 부각되고 있어 이번 와이텍을 도입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하면서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전국 주요 거점 20곳의 촘촘한 서비스망을 기반으로 첨단 장비 가동과 유지 보수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해 고객들의 애프터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